김삼호 광산구청장 "금호타이어 부지 송정역세권 개발 포함해야"
상태바
김삼호 광산구청장 "금호타이어 부지 송정역세권 개발 포함해야"
  • 이나윤 기자
  • 승인 2018.10.04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임 100일 '100인 토크콘서트'서 밝혀…민선7기 구정 비전도 제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이전하고, 그 부지는 '지역경제거점형 KTX투자 선도지구 개발사업'에 포함돼야 한다."

4일 김삼호 광산구청장이 취임 100일 맞아 구청에서 열린 '100인의 시민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에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과 광주송정역세권 발전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김 청장은 "광산구는 금호타이어 부지를 포함해서 광주송정역세권 발전을 위한 연구용역을 준비하고 있다"며 "연구결과를 토대로 광주시와 광산구, 금호타이어 노·사가 공론화 장에서 공장 이전과 역세권 발전을 함께 이뤄내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밝혔다.

▲ 김삼호 광산구청장은 4일 취임 100일 토크콘서트에서 "금호타이어 광주공장을 이전하고, 그 부지는 '지역경제거점형 KTX투자 선도지구 개발사업'에 포함돼야 한다"고 밝혔다.

김 청장은 '역세권 발전방향 연구용역→공론화 합의→공장이전'이라는 3단계 해법을 제시한 것.

김 청장은 또 공장이전은 고용 유지, 일자리 창출, 신규설비 투자 등도 반드시 병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동안 지역사회에서 꾸준히 제기돼왔던 이 문제를 놓고, 지난달 7일과 이달 2일 김 청장은 금호타이어 노조와 광주공장 임원을 각각 만나 의견을 교환한 바 있다.

김 청장은 토크콘서트에서 민선7기 광산구정 비전을 발표했다.

'시민의 행복이 최우선 정책목표다'는 김 청장은 100인의 시민에게 구정목표 '내 삶이 행복한 매력·활력·품격 광산'을 설명하고, 행정혁신으로 우선 추진해나갈 '민선7기 10대 협업 프로젝트'와 분야별 공약도 함께 알렸다.

10대 협업 프로젝트는 △내 삶을 바꾸는 안전광산 프로젝트 △세계수영선수권 대회 글로벌 마케팅 △사계절 꽃피는 광산 △밤이 아름다운 동네 조성 등이다.

질의응답 시간에는 '시민참여형 안전대진단 추진', '경제구청장 실현', '골목상권 활성화', '세계수영선수권대회 마케팅', '한전공대 유치' 등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가 시민과 김 청장 사이에 오고갔다.

김 청장은 "취임 100일을 이렇게 시민과 함께, 시민의 삶을 행복하게 만드는 이야기를 나누며 보낸 것이 뜻 깊다"며 "모든 일은 구청장 혼자 열심히 한다고 이룰 수 없기에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구정 참여와 협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김 청장과 시민 100인은 '참여 구정 실현'의 의미로 '웃어요'를 부르며 토크콘서트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