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해조류박람회 관광객 유치 나서
상태바
해남군, 해조류박람회 관광객 유치 나서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3.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은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관광객 유치 프로그램 홍보물.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기간 관광객 유치 활동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군은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가 열리는 4월과 5월 동안 국내외의 관광객들이 완도 인근지역의 관광지를 방문할 것으로 예측하고 여행상품 개발을 비롯한 주요 관광지 및 음식점, 숙박업소 요금할인, 스탬프랠리 운영 등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1월부터 완도 국제해조류박람회 대응 TF팀을 구성하고, 전국적인 인지도와 브랜드 가치가 높은 해남의 문화, 역사, 관광자원에 대한 다양한 홍보 및 관광객 유치 방안을 추진해 왔다.

그 일환으로 군은 가장 먼저, 단체 관광객들과 수학여행단을 유치하기 위한 홍보 활동을 시작, ‘땅끝해남 구석구석 패키지 여행’과 ‘땅끝해남 알짜배기 수학여행’ 10개 코스를 개발해 전국 여행협회와 각 지자체 교육청에 공문을 발송하며 적극 홍보에 나섰다.

해남으로 수학여행단과 단체 여행객을 모객 하는 여행사에 대해서는 인센티브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박람회 입장권 소지자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박람회 입장권을 소지하고 고산윤선도유적지, 대흥사, 우항리 공룡화석지, 땅끝전망대 등 해남의 주요관광지들과 해남유스호스텔, 우수영유스호스텔 등의 숙박시설을 이용할 경우 요금 할인과 주요 음식점 가격 대비 5% 할인 등의 이벤트를 운영한다.

관광객들에게 흥미와 기대를 불러 모을 이벤트가 또 있다. 해남군이 연중 운영하고 있는 ‘스탬프랠리제’(해남의 주요관광지 7개소 중 3개소 이상을 방문한 후 도장을 찍어 응모, 당첨 시 해남 농수특산물 배송)를 확대 운영, 보는 즐거움과 함께 행운을 잡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박철환 군수는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가 완도를 비롯한 전남전역에 관광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관광 인프라가 풍부한 해남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대비 홍보 관련 문의는 해남군청 문화관광과 문예관광담당(061-530-5918)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