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증도·흑산도 '자전거여행길 30선' 선정
상태바
신안 증도·흑산도 '자전거여행길 30선' 선정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8.10.1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가을 꼭 가봐야 할 아름다운 자전거여행길 30선에 '증도'와 '흑산도'가 선정됐다.

올해 전국의 아름다운 자전거길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2015년에 뽑은 기존 30선에 전국 지자체와 전문가들로부터 추천받은 자전거길까지 총 50여개 중 코스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새롭게 최종 30선을 선정했다.

이번에 포함된 증도는 태평염전과 염생습지 탐방로를 따라 자연갯벌에 자생하는 염생식물 관찰 체험과, 흑산도는 열두구비 고갯길, 하늘 위에 떠있는 듯한 하늘도로를 배경으로 한 다도해절경이 선정된 배경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해안 임도, 방조제길, 노두길을 달리면서 섬과 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은 신안만이 유일하다"며 "충분한 경쟁력이 있는 만큼 신안의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신안군은 '신안으로 떠나는 아름다운 자전거여행길'이란 테마로 신안 섬 자전거 여행 활성화를 위해 가을여행주간에 증도, 흑산 코스 두 곳을 완주한 경우 선착순 50명 추첨을 통해 신안 특산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응모는 신안군 문화관광 홈페이지, 체험관광, 자전거여행, 여행 후기란에 인증안내판과 함께 본인이 들어간 사진을 게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