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광주시 입장 12일 발표
상태바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광주시 입장 12일 발표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8.11.11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론화 결과 회의…권고안 접수 후 대책, 2호선 제반사항 등 논의
▲ 이용섭 광주시장이 11일 오후 시청 집무실에서 정종제 행정부시장, 교통건설국장, 도시철도건설본부장 등 간부공무원들과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론화 결과 발표에 따른 대책 및 향후 방향을 논의하고 있다.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과 관련한 광주시의 입장을 공론화 권고안을 전달 받은 12일 오전 발표한다.

광주시는 11일 오후 이용섭 시장과 관련 실국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철도 2호선 공론조사 결과와 관련한 회의를 갖고 후속 조치를 논의했다.

이날 시는 향후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안 접수 이후의 검토 사항, 시의 정책적 결정, 향후 도시철도 2호선 건설과 관련한 제반 사항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했다.

이용섭 시장은 "이번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는 다른 지역의 어떤 공론화보다 가장 공정하고 투명한 과정으로 진행돼 협치행정의 성공모델을 만들었다"며 "더불어 생활민주주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최영태 위원장을 포함한 공론화 위원, 반대와 찬성 측 토론자, 참여 시민들께 150만 광주시민을 대신해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최영태 공론화위원장은 12일 오전 10시 공론화 결과를 발표하고 곧바로 이용섭 시장에게 권고안을 전달할 계획이다.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안을 전달받은 이 시장은 이날 오전 11시 도시철도 2호선 건설에 대한 광주시의 입장을 발표키로 했다.

▲ 이용섭 광주시장이 11일 오후 시청 집무실에서 광주도시철도 2호선 건설 공론화 결과 발표에 따른 대책 및 향후 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정종제 행정부시장, 교통건설국장 등 간부공무원들과 집무실로 들어서고 있다.

한편,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공론화위원회는 지난 10일 오후 5시 전남 화순 금호리조트에서 시민참여단 243명을 대상으로 벌인 숙의 토론과 설문조사를 통해 찬성 191명(78.6%), 반대 52명(21.4%)으로 나타난 결과를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