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20여 년 만에 복싱팀 재창단…내년 초 창단 목표
상태바
동구, 20여 년 만에 복싱팀 재창단…내년 초 창단 목표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8.11.13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가 해체 20여 년 만에 '직장운동경기부 복싱팀' 재 창단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1990년 창단됐던 동구 복싱팀은 재정여건을 감안, 당시 직장운동경기부로 운영 중이던 정구부와 복싱부를 1개로 축소하라는 구의회 지적을 받아 1996년 해체 운명을 맞았다.

이후 광주·전남지역에 복싱 실업팀이 없어 타 지역으로 우수선수들이 빠져나가면서 경쟁력 있는 복싱팀 지원·육성 필요성이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동구는 이번 복싱실업팀 재창단으로 지역 청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 제공은 물론 ▲선수기량 발전 ▲전국체전 성과 도출 ▲국가대표급 선수 발굴 ▲생활체육 저변확대 등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동구는 11월중으로 관련 운영규정을 제정하고, 감독 1명과 남자선수 4명으로 구성될 복싱팀을 지원하기 위한 내년도 운영예산 5억여 원을 연말까지 확보할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복싱은 7080세대의 추억을 불러일으켜 충장축제에 활용할 수 있는 등 브랜드가치가 높은 종목"이라면서 "지역의 유망주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쳐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복싱팀은 서울시청을 비롯해 전국 27개 팀이 운영 중이며, 광주시 지자체 직장운동 경기부는 양궁·태권도·역도 등 15개 종목 115명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