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립유치원 일방적 운영시간 단축 통보에 학부모 '부글부글'
상태바
사립유치원 일방적 운영시간 단축 통보에 학부모 '부글부글'
  • 연합뉴스
  • 승인 2018.11.14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 "시정 요구 거부하면 강력 조치"
▲ 유치원 [연합뉴스TV 제공]

광주 한 사립유치원이 돌봄 시간을 대폭 단축하는 등 일방적으로 운영 방침을 변경해 학부모들의 반발이 들끓고 있다.

교육청은 학부모와 원생을 상대로 한 '엄포'로 규정하고 강력히 대응하기로 했다.

14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남구 모 유치원은 최근 학부모들에게 운영 방침 변경안을 담은 안내장을 보냈다.

기존 오전 7시 45분∼오후 7시인 운영시간을 내년부터 오전 8시 30분∼오후 4시 30분으로 단축하고 방학 기간은 5일에서 여름과 겨울 30일씩으로 늘리겠다는 내용이다.

통학 차량도 운행하지 않기로 했다.

유치원 측은 유치원 온라인 입학관리 시스템인 '처음 학교로'를 통해 원서를 접수하라고 안내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 유치원은 처음 학교로에 등록하지 않아 사실상 공립 등 다른 유치원으로 보내라는 의미인 것으로 교육청은 간주했다.

유치원은 200여명이 다닐 만큼 규모가 크고 학부모 사이에 인기도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학부모들은 국민신문고에 글을 올리고 교육청에도 잇따라 민원을 제기했다.

교육청은 지난 12일 현장 조사를 한 뒤 예년과 같이 운영하도록 시정 요구 공문을 발송했다.

교육청은 시정 요구를 받아들이지 않으면 즉각 특별 감사를 하고 학급 운영비 전액 지원 중단, 학급 감축 등 행·재정적 제재를 하기로 했다.

광주시교육청 관계자는 "유치원이 유아, 학부모를 담보로 혼란이나 우려를 낳는 행위를 묵과하지 않을 것"이라며 "유아 학습권 보호 차원에서 통보한 내용을 검토해 즉시 시정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