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장학금 조례 폐지 광주시의원 10명 찬성, 13명 무응답
상태바
새마을장학금 조례 폐지 광주시의원 10명 찬성, 13명 무응답
  • 연합뉴스
  • 승인 2018.11.15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새마을장학금 조례 폐지 공개질의 기자회견 [새마을장학금 특혜 폐지 시민회의 제공]

특혜 논란이 제기된 새마을장학금과 관련해 광주시의원 23명 가운데 10명이 조례 폐지에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 15개 시민단체가 모인 새마을장학금 특혜 폐지 시민회의는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새마을장학금 지급 조례 폐지안에 대한 시의원들의 입장을 묻는 공개질의 결과를 공개했다.

조례 폐지에 찬성한 의원은 장연주·최영환·정순애·정무창·김학실·김용집·김광란·신수정·박미정·김나윤 의원 등 10명이다.

나머지 13명은 답변서를 제출하지 않았다.

시민회의는 "의정에 대한 간단한 의견표명 요청조차 묵살하는 것은 시민들에 대해 무례한 것"이라며 "이런 어정쩡한 태도는 광주시민보다 새마을회 눈치를 더 의식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하게 한다"고 비난했다.

앞서 시민회의는 지난 6일 "광주시가 새마을장학금을 사실상 폐지하기로 하면서 조례의 실효성이 없어졌는데도 의회가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며 시의원 23명에게 입장을 묻는 공개 질의서를 보냈다.

광주시 새마을장학금은 새마을지도자 자녀에게 장학금 혜택을 주는 제도로 박정희 정권 시절인 1978년 내무부 준칙에 의해 시 조례가 제정돼 현재까지 시행돼 오고 있다.

시민회의는 "새마을지도자 자녀에게만 장학금 혜택이 돌아가고, 일부는 중복 수혜 가능성이 높은 특혜성 제도"라며 조례 폐지를 요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