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엔 남도에서 색다른 '해넘이·해맞이' 하세요"
상태바
"연말엔 남도에서 색다른 '해넘이·해맞이' 하세요"
  • 백옥란 기자
  • 승인 2018.12.01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광양 구봉산 전망대·신안 다이아몬드제도 추천

전남도는 한 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이할 수 있는 12월 해넘이·해맞이 명소로 광양 구봉산 전망대와 신안 다이아몬드제도(자은-암태-안좌-팔금)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 구봉산 전망대 일출

광양 구봉산 전망대는 해발 473m의 구봉산에 설치됐다.

여수, 순천, 하동, 남해까지 한눈에 볼 수 있고, 정상에는 예전에 봉화를 올렸던 9.4m의 봉수대가 자리하고 있어 일출·일몰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전망대에 오르면 광양만 일대 경관이 장쾌하게 펼쳐진다.

묘도 앞쪽으로는 포스코 광양제철소, 이순신대교, 광양항과 여수 국가산업단지 등이 한 눈에 들어온다.

뒤쪽으로는 남해와 여수 일대 경관이 어우러져 일몰·일출과 함께 광양만의 이색적 야경을 즐길 수 있다.

전망대 가는 길은 정상부 하단까지 차량 진입이 가능하고 동광양 시외버스터미널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도 좋다.

▲ 신안 안좌도 천사의 다리(퍼플교) 일출

신안 다이아몬드제도는 자은도-암태도-팔금도-안좌도로 이뤄졌다. 2019년 압해도~암태도 간 ‘천사대교’가 개통되면 해안 절경을 육로를 통해 돌아볼 수 있다.

'치유의 섬, 힐링의 섬'으로 불리는 자은도는 52.19㎢의 해안선과 모래길을 따라 길게 형성된 울창한 송림이 이국적 풍광을 자아낸다.

자은도 해넘이 길은 한운리와 송산리로 이어지는 12km의 해안길이다.

신안 다도해와 노을빛이 곱게 물들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낙조가 아름다운 구간이다.

암태도는 돌이 많고 바위가 병풍처럼 둘러싸여 있어 붙여진 이름이다.

이색적인 섬 풍광과 함께 소작인 항쟁 기념탑, 노만사, 에로스 서각 박물관 등 문화유적 탐방 재미는 덤이다.

예술의 섬이라 불리는 안좌도는 세계적 추상화가 수화 김환기의 생가와 대표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다.

반월도와 박지도를 연결하는 '소망의 다리'는 바다 위를 걸으면서 하늘과 바다가 모두 붉게 물드는 일몰과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팔금도는 4개의 섬 중에서 가장 작은 섬으로 선학산 채일봉 전망대에 오르면 자은도 분계 해변과 암태도 승봉산을 볼 수 있고,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황금빛 일출이 장관이다.

전남도 관광과 관계자는 "아름다운 경관과 함께 다도해 일몰을 감상하면서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를 계획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