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강소농 육성 전국 최우수기관상 수상
상태바
보성군, 강소농 육성 전국 최우수기관상 수상
  • 이석규 기자
  • 승인 2018.12.0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성군은 지난달 29일 서울코엑스에서 열린 '2018 강소농대전' 성과보고회에서 전국 154개 농촌진흥기관 중 '강소농·경영지원사업 분야' 최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 보성군, 강소농육성 전국 최우수기관상 수상

또 전남대표로 참가한 강소농모임체 '보성으로 체험가자'는 '2018년 강소농 자율모임체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해 보성 농업의 위상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

농촌진흥청이 개최한 이번 행사는 농촌문화체험과 이벤트, 강소농 성과보고회 등 농업인들의 경영개선 우수사례들을 공유하고 전국 각지의 우수 농·특산물을 전시·홍보했다.

보성군은 참다래, 배, 방울토마토, 굼벵이 등 강소농가의 생산품을 전시, 홍보하고 '스토어팜 친구맺기' 이벤트를 개최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비닐 사용 줄이기 일환으로 장바구니와 농산물 등을 경품으로 증정했다.

또 7080세대의 교복입기 체험행사를 곁들여 방문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군은 2011년부터 517농가의 강소농을 육성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으며, 올해는 23명의 신규 강소농을 선정했다.

보성군 강소농은 ▲농산물 디자인 포장기법 교육 ▲강소농 성공요인 및 실천방향 심화교육 ▲선진농가 방문을 통한 현장코칭 ▲농가상품 직거래를 위한 스토어팜 입점 등 단계별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또한 강소농 성공모델육성을 위해 5농가에 참다래 고품질 안정생산, 젖소 사양관리 개선 등 다양한 시범사업을 추진했다.

내년에는 농가경영개선 교육추진으로 새로운 강소농 성공모델을 육성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