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미술관 아카데미 8강…'미디어아트 감각과 사유'
상태바
시립미술관 아카데미 8강…'미디어아트 감각과 사유'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8.12.09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오후 3시 광주시립미술관 강당

광주시립미술관은 오는 11일 오후 3시 미술관 강당에서 김노암 아트스페이스 휴 대표의 미디어아트에 관한 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현대미술전문가로 새로운 정보화시대의 흐름을 알고 이를 기반으로 다양한 전시와 문화를 전개시킨 김노암 미술평론가를 초청한 강좌이다.

김노암 대표는 재치 넘치는 미술평론과 전시기획자로 각광받는 미술평론가로 미디어아트에 관해 알 수 있는 재미있고 특별한 강의이다.

▲ 김노암 미술평론가

유네스코 미디어아트창의도시 광주는 뉴미디어를 활용한 다양한 미디어 미술을 통해 문화를 발전하고 융복합 문화와 산업을 발전하려는 꿈을 지니고 있다.

이번 특강 주제는 미디어 시대에 인간과 기술과의 관계와 예술과의 관계에 관한 내용이다.

강의는 시대마다 미디어의 발달에 따른 사람들의 감각과 사유의 방식이 변모해 왔음을 살펴 볼 예정이다.

이러한 시대의 전개에 의해 현대 예술에서 미디어의 영향은 지대하고 예술로서 표현되는 분야인 미디어아트에 대해 살펴 볼 것이다.

이번 강연을 통해 디지털 정보화시대의 전개에 따른 오감을 활용한 미디어아트에 관해 이해 할 수 있다.

그리고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본 문화와 의미, 뉴미디어를 활용한 가상현실아트, 인공지능아트, 인터랙티브아트, 인공생명아트 등 뉴미디어와 결합된 미디어아트의 의미와 현황에 관해 생각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전승보 시립미술관 관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광주가 지향해야 할 미디어아트의 방향성과 향후에 대해 알 수 있으며 미디어아트가 예술 작품으로 가진 의미를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광주시립미술관에서 미디어아트 특별전 '당신 속의 낙원-Media YouTopia'를 관람하시면 미디어아트에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