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민간공원 2단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재논의한다
상태바
광주시, 민간공원 2단계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재논의한다
  • 오영수 기자
  • 승인 2018.12.13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청 전경

광주시는 지난 11월 8일 발표된 민간공원2단계사업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에 대해 이의가 제기됨에 따라 재논의하기로 결정했다.

13일 광주시에 따르면 도시공원 일몰제 대비 민간공원특례 2단계 사업 5개 공원 6개 지구 전체에 대한 市감사위원회 감사결과 제안서에 대한 계량평가에 일부 부적정한 내용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광주시는 계량(정량)평가 변동사항에 대해 업체에 알리고 확인절차(이의신청 접수)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 평가회에서 감사위원회 지적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재논의를 하고 평가 내용 중 ▲공원시설 외의 비용을 공원시설비에 포함 ▲감정평가서 미제출 처리 부적정 토지가격 산정 기준 위반 ▲업체명기 및 유사표기 추가 발견 등으로 인해 잘못 산정된 점수를 바로 잡았기 때문이다.

광주시는 지난 11월 8일 우선협상대상자로 중앙공원 1지구 도시공사, 중앙공원 2지구 금호산업(주), 중외공원 ㈜한국토지신탁, 일곡공원 ㈜라인산업, 운암산공원 우미건설(주), 신용공원 산이건설(주)을 선정한 바 있다.

정종제 행정부시장은 "민간사업자들의 제안서를 계량(정량)평가 과정에서 실무자들이 철저히 검토 적용하지 못해 이런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제안사와 시민들께 참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광주시는 이와 같은 유사한 사항의 재발 방지를 위해 일정금액 이상의 공모 사업 등을 추진 할 시 사업부서 자체평가 후 감사위원회에 '평가검증단'을 구성해 확인을 거쳐 최종 결정함으로써 평가의 객관성,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를 마련해 시행하기로 했다.

▲ 민간공원 단계별 공원 위치

광주시는 2단계 6개공원(중앙1, 중앙2, 중외, 운암산, 일곡, 신용공원)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과정에서 큰 혼란이 초래되고 있지만 공원일몰제(2020년 6월말일) 시한에 맞춰 차질 없이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2단계 사업공모에 미 접수된 송정공원에 대해서는 도시공원위원회 심의 등 절차를 거쳐 2019년 1월 중에 재공고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과 관련된 공직자에 대해서는 일벌백계 차원에서 감사결과에 따라 엄정하게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