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프랑스 몽펠리에교육청, 역사·언어 등 교육교류 협약
상태바
광주시교육청-프랑스 몽펠리에교육청, 역사·언어 등 교육교류 협약
  • 김시원 기자
  • 승인 2018.12.25 2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교육청이 프랑스 몽펠리에교육청과 3년간 교육교류를 진행한다.

25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20일 프랑스 몽펠리에교육감 관사에서 몽펠리에교육청과 3년간 교육교류를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한국 프랑스 교육교류 협약

장휘국 교육감은 몽펠리에교육청 베아트리스 질 교육감의 초청을 받아 지난 17일부터 4일간 프랑스를 방문했다.

장 교육감은 현지 쳉두 초등학교, 랭보 중학교, 장 모네 고등학교, 쥘 게드 고등학교, 조지 프레슈 고등학교 등을 방문하고 프랑스 교육 관계자들과 국제교류 방안을 협의했다.

방문 마지막 날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두 교육감은 역사, 코딩, 언어, 예술교육 분야에서 학생과 교사의 교류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MOU 체결식에 앞서 나눈 환담에서 장 교육감은 "국제교류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학생들의 의사소통능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기르는 데 매우 중요하다"며 "사회와 역사적으로 공통점이 큰 두 지역이 교육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베아트리스 질 교육감은 "프랑스 정부는 전체 학생의 50%정도가 국제교류에 참여하기를 희망한다"며 "현재 10개 언어 사용 국가와 교류를 하고 있으며 이번 광주시교육청과 교류로 11개 언어 사용 국가와 교류를 하게 된다"고 답했다.

최동림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체결한 MOU와 관련해 (학생 교류의 경우) 프랑스 몽펠리에 소재 장 모네 고등학교는 광주의 대광여자고등학교와 교류를 희망했고, 랭보 중학교는 광주 소재 학교와 코딩 교육 분야에서 교류를 희망하는 것으로 파악했다"고 말했다.

국제교육팀 진정준 장학관은 "역사, 코딩, 프랑스어, 예술 교사들로 이뤄질 상호 교류는 교육과정의 이해, 수업 기술 공유, 공동 프로젝트 진행 등의 내용으로 구성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