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의회, 3개월 만에 관광성 해외연수 두 번 '눈총'
상태바
화순군의회, 3개월 만에 관광성 해외연수 두 번 '눈총'
  • 연합뉴스
  • 승인 2019.01.10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의원들, 외유성 해외연수(PG)

경북 예천군의회가 해외연수 중 가이드 폭행과 각종 추태로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전남 화순군의회 의원들이 3개월 만에 두 번이나 해외연수를 간 사실이 알려져 눈총을 받고 있다.

10일 화순군의회에 따르면 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의원 4명과 직원 4명은 지난 4일부터 오는 13일까지 7박 10일 일정으로 터키에서 연수 중이다.

의회는 이번 연수 목적을 터키의 세계유산 탐방과 유적지 보존·관리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라고 밝혔다.

총예산은 1천600만원이며 부족한 경비 일부인 80만원씩은 의원들이 부담했다.

동시에 총무위원회 소속 5명과 직원 3명도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6박 8일 일정으로 태국과 미얀마에서 해외연수를 하고 있다.

태국 방콕 의회를 방문, 의회운영 우수 사례를 배운다는 명분을 내세웠다.

예산은 1천400만원이며 개인당 270만원이 들어갔다.

두 상임위 모두 관광산업과 의회운영을 배우겠다고 했지만 대부분 일정이 관광지 방문과 견학으로 채워져 외유성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더욱이 이번 연수는 3개월 만에 진행된 것이어서 논란이 더 커지고 있다.

의원 10명과 직원 7명은 지난해 10월 4박 5일 일정으로 대만과 홍콩으로 해외연수를 갔다.

당시에도 관광 선진지 견학을 연수 목적으로 내세웠지만 대부분 일정이 관광 일정으로 채워졌다.

화순군의회 관계자는 "8대 의회가 개원하고 회기가 계속 이어지면서 늦게 연수를 가게 됐다. 올해는 1월 중순부터 지역 행사가 열리고 이어 회기가 계속되니 초반에 다녀오자고 해 연수 사이에 기간이 짧아지게 된 것이다"고 해명했다.

화순 한 시민단체 관계자는 "사실상 외유에 가까운 연수 일정을 의원들이 짰고 여기에 문제 제기도 전혀 없었다"며 "관광으로 혈세를 낭비한 것에 대해 구상권을 청구하고 연수 개선 방안도 마련하도록 촉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