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가 창성장인가요?"…손혜원 논란에 목포 '북적북적'
상태바
"여기가 창성장인가요?"…손혜원 논란에 목포 '북적북적'
  • 연합뉴스
  • 승인 2019.01.19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각지서 "뉴스 보고 궁금해서 왔다" 방문객 평소의 5배
"왜 정치인이 매입을" vs "잘 꾸몄네"…시각 엇갈려
▲ 창성장이 궁금했던 시민들 19일 전남 목포 창성장을 찾은 시민이 건물 곳곳을 구경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여기가 창성장인가요? 뉴스 보고 궁금해서 일부러 찾아왔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손혜원 의원을 둘러싼 의혹과 논란의 중심에 선 전남 목포 '창성장'은 주말인 19일 나들이객 발걸음이 끝없이 이어졌다.

서울, 대구, 광주 등 각지에서 목포를 찾아온 방문객은 불과 며칠 전까지 일제강점기 건물을 리모델링한 게스트하우스로만 알려졌던 창성장을 순례길 걷듯 돌아봤다.

붉게 칠한 창성장 외벽을 배경으로 기념사진을 찍고, 닫힌 창문 너머 내부를 들여다보며 일행과 방문 소감을 소곤대듯 공유했다.

▲ '여기가 창성장인가요?' 19일 오전 전남 목포를 찾은 여행객이 창성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친척 결혼식에 참석하고자 목포를 찾은 서울시민 이용영(58)씨는 "사업가가 나섰으면 모를까 왜 정치인이 그런 방법으로 건물을 사들였는지 모르겠다"며 건물 곳곳을 눈으로 탐색했다.

이 씨와 비슷한 시각에 창성장을 구경하러 온 대구시민 최모(82) 할머니는 "동네가 으스스한 게 귀신 나올 것 같은데 이렇게 한다고 해서 관광객이 모여들지 모르겠다"며 고개를 가로저었다.

일부 구경꾼 가운데에서는 감탄사가 터져 나오기도 했다.

광주에서 온 여행객이라고 밝힌 최모(49)씨 부부는 "여론이 워낙 분분해 현장을 직접 보고 나서 뉴스 흐름을 판단하기로 했다"며 "생각보다 잘 꾸몄고 공들인 흔적이 역력하다"고 말했다.

▲ '여기가 뉴스에 나왔던 창성장' 19일 오전 전남 목포를 찾은 여행객이 창성장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창성장에서 하룻밤을 묵은 투숙객도 최씨 부부와 마찬가지로 후한 평가를 했다.

이름 밝히기를 거절한 이 투숙객은 "매일 뉴스에 나오길래 예약을 취소해야 하나 걱정했다"며 "직접 이용해보니 시설이나 분위기 모두 만족스러웠고 투기를 위해 이렇게 꾸며놨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손 의원을 둘러싼 차명재산 보유와 투기 의혹, 문화재 지정 정보 유출 논란은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을 찾은 관광객 모두의 관심거리로 떠올랐다.

김은심 문화해설사는 "어제와 오늘 문화재 관람객을 안내하는 동안 '창성장은 어디에 있느냐'는 질문을 셀 수 없이 많이 받았다"며 "관광객 숫자도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 손혜원 논란에 북적이는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 19일 전남 목포 근대역사관을 찾은 관람객이 전시물을 살펴보고 있다. 이날 근대역사관에는 평소 주말보다 5배 많은 방문객이 몰렸다. (사진=연합뉴스)

이날 오전에만 옛 동양척식주식회사 목포지사 사옥인 목포근대역사관에는 1천여 명이 방문했다.

휴일 평균 200명 안팎 정도만 찾던 것보다 5배가량 많은 방문객이 목포 근대역사 문화공간으로 몰려들고 있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