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나눔의 씨앗을 싹 틔워주세요"
상태바
"문화예술 나눔의 씨앗을 싹 틔워주세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9.01.2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예술 나눔의 씨앗을 싹 틔워주세요!"

광주문화재단이 광주 문화메세나운동을 상징하는 캐릭터 '보둠박씨'를 선보였다.

동글한 모양새가 이름 그대로 박씨와 닮은 보둠박씨가 올 한해 광주 곳곳에 뿌려져 어떤 박을 맺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보둠박씨 캐릭터

보둠박씨는 선행을 통해 얻은 '선물'이라는 콘셉트로 만들어졌다.

전래동화 흥부놀부전에서 흥부가 제비다리를 고쳐주고 받은 '박씨'를 통해 금은보화를 얻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스토리텔링 해, 선행(기부)을 하면 박(행복한 이익)을 얻는다는 상징적 의미를 담았다.

광주문화재단 관계자는 "일차적으로 기부는 나누는 것 이지만, 나눔을 통해 얻는 가치로서 기부 의미를 전달하고 삶속에서 나눔을 생활화 하고자 보둠박씨 이미지를 부각해 광주 문화예술 기부문화 홍보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보둠박씨를 함께 나누는 신나는 기부, 광주 곳곳에 주렁주렁 맺을 대박 터지는 보둠박씨의 기부이야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주문화재단 문화메세나의 일환인 문화보둠10000운동은 시민, 관공서 및 공공기관 임·직원, 예술인 등 1천203명이 함께하고 있다.

문화보둠10000운동은 광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문화기부 메뉴에서(http://www.gjcf.or.kr/cf/donation/bodum/bodum1.do) 참여 가능하며 월 1만원 정기 기부를 통해 문화나무가 자라나는 모습도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기부 회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 및 보둠박씨 캐릭터 아트상품(2019년 다이어리, 보둠박씨 배지, 전자파차단스티커), 광주문화예술정보지 문화마실 정기구독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