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펠릿보일러로 연료비 절감해요!
상태바
목재펠릿보일러로 연료비 절감해요!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3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대 추가 접수, 읍면사무소에서 신청 가능

담양군이 고유가 시대를 맞아 난방비 절감과 청정연료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여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을 위해 목재펠릿보일러 추가 신청을 받는다.

군은 목재펠릿보일러 보급사업 추진에 따라 기존 9대를 보급하고 잔여수량 13대에 대해 설치를 희망하는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목재펠릿보일러는 산림에서 생산된 목재나 부산물을 톱밥으로 분쇄해 일정한 크기로 압축 생산한 목재펠릿을 연료로 사용하는 것으로 기존 난방용 등유나 경유에 비해 연료비가 20% 정도 절감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울러, 불량보일러의 근원적 보급차단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설비인증에 관한 규정(지식경제부 고시 제2011-177호)’에 따라 지난 해 부터 펠릿보일러 인증시스템을 도입해 산림청에 등록된 품질인증제품만 보급하고 있어 믿을 수 있다.

현재 산림청에 등록된 품질인증제품을 생산하는 제조사로는 ㈜넥스트코리아, (주)규원테크, (주)귀뚜라미, (주)경동나비엔, 일도바이오테크(주) 등 5개사가 있다.

목재펠릿보일러 가격은 제조업체별로 가격차이가 있으나 300ℓ급 축열조 부착 시 430만원 내외이며, 미부착시에는 380만원 내외로 보일러가격의 70%를 군에서 지원해준다.

한편, 목재펠릿보일러 설치희망 신청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가능하며, 기타 목재펠릿 보일러 지원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읍면사무소 산업부서나 군청 녹지과(☏061-380-29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