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 선정
상태바
동구, 고용노동부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공모 선정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9.02.0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구청 전경

광주 동구가 고용노동부 주관 '2019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과 '신중년 사회공헌활동 지원' 관련 3개 사업이 선정돼 사업비 4억5천만 원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지원'을 위한 '이동창업지원단 운영' 사업은 소상공인이 많은 지역특성을 반영해 2017년부터 3년째 추진 중이다.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영세소상공인과 예비창업자들에게 ▲현장맞춤형 창업상담 ▲창업·경영교육 및 경영컨설팅 ▲창업 및 경영자금 지원 ▲세무·법률상담 ▲전문기관 연계 심층교육 등을 지원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지난해 이동창업지원단은 창업상담 710건, 현장전문컨설팅 1천75건, SNS마케팅 126건, 창업교육 및 설명회를 20회 이상 진행했으며 현재까지 창업 지원점이 20호점에 이른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발명아이디어 창업지원 프로젝트' 사업은 발명대회 수상 또는 출원(등록)된 우수발명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에게 변리사 등 전문가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동구는 이번사업을 통해 신선한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함으로써 보다 쉽게 창업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기대하고 있다.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 사업은 만50세 이상 전문 직종에 종사한 퇴직자들을 사회적기업, 비영리단체 등에 배치해 이들의 지식과 경력을 사회공헌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창업·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예비창업자·영세소상공인들에게 컨설팅과 교육을 제공해 취·창업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