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의 이야기' 미술로 만나요"…Herstory 기획전시 공모전
상태바
"'그녀의 이야기' 미술로 만나요"…Herstory 기획전시 공모전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9.02.10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여성재단 내달 3일까지 접수, 4개팀 선정…1천500만원 시상·리플릿 제작, 홍보 지원

광주여성재단이 지역특화 미술콘텐츠 발굴과 지역미술계 활성화를 위해 '기획전시 공모전'을 진행한다.

광주여성재단은 재단 내 8층의 여성전시관의 이름 '허스토리(Herstory)'를 내세운 '제2회 광주여성재단 Herstory 기획전시 공모전'을 11일부터 3월 3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지난해 열린 Herstory 기획전시 공모전에 선정돼 전시된 민경·레레·헤라의 'After After THAT이후의 이후'전

모집은 시각예술 전 분야의 프로젝트 기획전시를 대상으로 이뤄지며, 미술활동을 하고 있는 작가와 기획자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전시 주제를 특정 짓지는 않으나 여성(주의) 관련 전시와 '오월광주'에 관한 전시는 우대할 예정이다.

접수는 온라인으로만 이뤄지며 3월 3일까지 이메일(jinsera@hanmail.net)로 하면 된다.

접수 희망 작가는 별도 양식 없이 전시취지 및 작가 약력, 작가 기존 작품 및 관련 작품 포토폴리오 등을 포함한 전시기획서를 제출하면 된다.

4개 팀(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3월 11일 외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결정한 뒤 광주여성재단 홈페이지(http://www.gjwf.or.kr) 공지사항에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선정된 작가(팀)는 협의를 거쳐 5월 중순부터 광주여성재단 여성전시관에서 순차적으로 전시를 개최하게 된다.

▲ 지난해 열린 Herstory 기획전시 공모전에 선정돼 전시된 민경·레레·헤라의 'After After THAT이후의 이후'전

선정 팀에게는 300만원(1~2인 참여), 400만원(3~4인 참여), 500만원(5인 이상 참여)이 각각 전시 개최 비용으로 시상되고 각 팀별로 리플릿 제작 비용(100만원 상당)과 홍보 활동 등도 함께 지원된다.

염미봉 광주여성재단 대표이사는 "여성 관련 문화예술콘텐츠 자원을 발굴하고 작가와 기획자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기획전시 공모전을 열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