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장애인체육회 설립 13년…수석부회장에 첫 장애인 임명
상태바
광주시장애인체육회 설립 13년…수석부회장에 첫 장애인 임명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9.02.20 2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체육회 상임부회장에서 수석부회장 체제 변경…장애인체육 도약 계기 마련

광주시장애인체육회가 상임부회장 체제에서 수석부회장 체제로 변경하면서 설립 13년만에 수석부회장에 첫 장애당사자를 임명했다고 20일 밝혔다.

▲ 이용섭 광주시장이 20일 오후 서구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열린 광주시 장애인체육회 이사회에 참석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시장애인체육회는 이날 광주장애인국민체육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제18차 이사회 및 2019년도 정기 대의원 총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의결했다.

회의에서는 2018년도 회계·정기감사 및 제16회 전국장애인동계체전 참가 결과 등을 보고 받았다.

이어 2018년 사업결과 및 결산(안)과 2019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승인을 포함한 규약·규정(안)도 의결했다.

시 장애인체육회는 이날 전 광주장애인총연합회장이었던 서용규 씨를 신임 수석부회장에 임명했다.

또 사무처장엔 신영용(61·현 광주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씨를 재임용했다.

서 신임 수석부회장은 장애당사자로 전 광주장애인배드민턴협회장을 역임하는 등 장애인체육 전문가로 광주시 장애인체육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장애인체육인들의 입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는 장애당사자가 임명돼 2019년 주요 역점사업도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이용섭 광주시장이 20일 오후 서구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열린 광주시 장애인체육회 이사회에 참석해 신규 이사로 박종필 지체장애인협회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있다.

2019년 주요 역점사업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생활체육 지원 ▲구 지회 추가설립 ▲민간기업 장애체육인 연계를 통한 일자리 창출 ▲장애인전용 체육시설건립 추진 ▲경쟁력 있는 전문체육 선수 육성 및 지원 등 장애인체육 저변확대와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용섭 장애인체육회장은 "수석부회장을 장애인으로 임명해달라는 장애인 체육회의 오랜 숙원을 수용했다"며 "장애당사자(지체장애)로 장애체육인들의 입장을 누구보다 잘 대변해 장애인체육이 더욱 발전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용섭 광주시장이 20일 오후 서구 장애인 국민체육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열린 광주시 장애인체육회 이사회에 참석해 회의를 마친 뒤 이사진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용섭 회장은 또 "수석부회장을 중심으로 사회깊이 뿌리박혀 있는 편견과 차별을 없애 장애인이 살기 좋고 장애체육인이 운동하기 좋은 광주를 만들어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실현에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시 장애인체육회 임원들은 올해 가장 큰 국가적 과제인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위해 지혜를 모아 동참하기로 뜻을 함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