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인문도시를 향한 길 찾기' 주제 공감토크
상태바
동구, '인문도시를 향한 길 찾기' 주제 공감토크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9.03.04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후2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

광주 동구가 인문도시 공감토크 '동구, 인문도시를 論하다'를 오는 7일 오후2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동구 인문도시 사업의 방향성과 주요시책을 주민에게 알리고, 지역 내 전문가와 함께 인문도시에 대한 고민과 생각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인문도시를 논하다' 포스터

'인문도시를 향한 길 찾기'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감토크는 황풍년 전라도닷컴 대표가 사회를 맡고 김형수 광주극장 전무이사, 박일구 사진작가, 임인자 독립서점 '소년의 서' 대표 등이 전문가 패널로 참여해 90분 동안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더불어 주민들에게 인문도시 동구 비전과 2019년 주요 추진사업 내용 등을 알리고, '내가 생각하는 인문도시란?' 코너를 마련해 인문도시에 대한 주민들의 생각과 제안을 듣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인문대학, 책마을 조성 등 인문도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것"이라면서 "동구의 인문도시 비전을 주민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해 주민이 중심 되는 인문도시를 조성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구는 지난 1월 인문도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7대 선언을 바탕으로 동구산책단, 책마을 활동가 양성, 주민독서대회 개최, 책축제, 헌책방·서점 활성화 등 다양한 인문도시 조성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