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과 함께 전남학교 환경교육 첫발 뗐다
상태바
지역과 함께 전남학교 환경교육 첫발 뗐다
  • 박민우 기자
  • 승인 2019.03.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환경교육센터-지역환경교육센터 업무 협약 체결

전남환경교육센터가 15일 오전 순천대학교 70주년기념관에서 30여 명의 환경교육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남의 지역환경교육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전남환경교육센터 업무협약식

이번 업무협약은 전남지역 학교환경교육 활성화와 내실화를 위해 ▲지역환경교육센터 교육프로그램 상호 교류 및 협력 증대 ▲지역환경교육센터 소개와 홍보 ▲지역환경교육센터의 학교환경교육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정회선 센터장은 "학교환경교육의 책무에 대한 요구가 점증되고 있는 시기에 전남의 환경교육 담당 주체들이 모여서 협력과 소통을 약속한 것은 그 의미가 크다"면서 "앞서가는 전남환경교육을 위해 손을 맞잡고 힘을 보태자"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으로 각 단체의 우수한 교육프로그램이 학교에 제공돼 환경교육의 효과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전남환경교육센터는 도교육청 산하 전남과학교육원 분원으로 2018년 설립 이후 학교환경교육프로그램 운영, 환경교육자료 보급, 교원 환경 연수 등을 실시하며 전남 학교환경교육에 선도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환경교육센터는 환경부나 전남도로부터 지정받은 환경교육 전문기관으로 전라남도환경교육센터, 섬생태연구소, 여수YMCA가사리생태체험관 등 3곳이 있다.

전남환경교육센터 관계자는 "상호 협력을 통한 학교환경교육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환경교육기관이나 단체와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