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23억 확보…교육환경 개선 기대
상태바
최경환 의원, 교육부 특별교부금 23억 확보…교육환경 개선 기대
  • 박홍순 기자
  • 승인 2019.03.2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평화당 최경환 국회의원(광주 북구을, 문화체육관광위원)은 25일 광주 북구을 지역 내 초·중·고에 지원되는 교육부 특별교부금 23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특별교부금은 광주공고 12억 2천800만원, 태봉초 5억 5천900만원, 광주숭일중 3억 1천300만원, 서강고 2억 800만원이며, 외부창호와 냉난방기 교체, 조명(LED)교체를 위해 쓰이게 된다.

▲ 최경환 의원

광주 북구 매곡동에 있는 광주공고는 학교건물의 창문이 39년이 지나 노후화돼 단열기능이 떨어져 학생들의 학습 환경에 불편을 겪어 왔다.

용봉동에 있는 태봉초등학교는 외부창문을 알루미늄 단열이중창으로 교체해 학생들에게 보다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일곡동에 있는 광주숭일중학교의 경우, 냉난방기가 노후되어 잦은 고장으로 인해 '여름에는 찜통교실, 겨울에는 냉방교실' 현상으로 교육환경에 많은 지장이 초래됐다.

운암동에 위치한 서강고등학교도 전등의 노후화로 성능이 저하되고 유지보수에도 한계가 있었는데 이번 조명(LED)교체로 인해 눈의 피로감을 줄여주고 보다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경환 의원은 "이번 교육부 특별교부금 확보로 학생들이 좀 더 편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학교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북구 관내 초·중·고의 교육환경 개선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교육부와 광주시교육청과 협력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