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상생카드 '인기몰이'…1주일 만에 3천장 발급
상태바
광주상생카드 '인기몰이'…1주일 만에 3천장 발급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9.03.28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선불카드 등 2종 출시
▲ 광주상생카드

광주시가 출시한 광주상생카드가 1주일 만에 3천장 이상 발급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시는 지난 20일 지역자금의 역외유출을 방지하고 소상공인의 소득증대를 통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광주은행을 운영대행사로 선정해 광주상생카드 2종(체크·선불카드)을 출시했다.

이중 체크형 광주상생카드는 27일까지 8일동안 2천476장 발급돼 광주은행에서 같은 기간 발급한 다른 체크카드(918장)보다 2.7배 이상 발급됐다.

선불형은 광주은행 타 선불카드 판매액 4천만원의 2.8배인 1억1천200만원 588장이 판매됐다.

시는 광주상생카드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에 대해 5% 할인판매를 비롯해 캐시백, 입장권 할인, 카드수수료 지원 등 다양한 혜택과 사용 편리성이 시민의 눈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현재 광주시는 광주상생카드의 지속적인 유통 촉진을 위해 시민 대상으로 홍보를 강화하고 공공기관 정책수당(복지포인트, 포상금 등)과 연계하는 등 다양한 카드 활성화 시책을 마련해 시행하고 있다.

박남언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광주상생카드를 쓰면 사용자 혜택은 쌓이고 소상공인 매출은 오르며 지역경제에는 활력이 생긴다"며 "시민들이 지역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1석3조 효과가 있는 광주상생카드를 적극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상생카드는 광주은행 영업점과 홈페이지(www.kjbank.com), 모바일 웹(m.kjbank.com) 등을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으며, 백화점·대형마트 등을 제외한 지역 내 9만여 개 가맹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광주상생카드와 관련된 내용은 광주은행 카드헬프센터(국번없이 1577-3650)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