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오그룹, 신안 자은도에 관광레저타운 조성…2천억 투자
상태바
지오그룹, 신안 자은도에 관광레저타운 조성…2천억 투자
  • 박창석 기자
  • 승인 2019.04.01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오그룹이 2천200억 원을 투자해 신안 자은도에 관광·레저타운을 조성하는 투자협약을 1일 체결했다.

신안군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최일기 지오그룹 회장, 김영록 전남지사, 박우량 신안군수, 김용배 신안군의회 의장,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 신안 자은도 관광레저타운 조성 투자협약 체결

투자협약에 따라 지오그룹은 신안 자은면 유각리 일원 27만 1천㎡ 부지에 2022년까지 2천200억 원을 투자해 복합리조트 600실, 호텔 150실, 펜션 150동, 마리나시설(계류 50척), 레저스포츠 시설 2동, 국제예술뮤지움, 공연장 등을 건설한다.

개발이 완료되면 430명의 새 일자리가 창출될 전망이다.

이 관광·레저타운은 개통 예정인 천사대교를 통해 육지와 연결될 뿐만 아니라 목포 해상케이블카 등과 연계돼 전남 서부권 관광인프라 확충은 물론 더 많은 관광객을 유인할 수 있는 동력이 돼 전남을 찾는 관광객 증가에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전남의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 일환으로 영광에서부터 서남권 주요 섬을 연결해 부산까지 해안관광도로를 건설하고, 호남의병 역사공원 조성 등 거점별 관광지를 조성하는 '남해안 신성장 관광벨트'의 한 축이 될 것으로 보인다.

▲ 최일기 지오그룹 회장, 박우량 신안군수와 자은면 유각리에 숙박, 오락, 휴양, 문화시설 등을 갖춘 관광레저타운을 건설하기로 했다.

김영록 지사는 "4일 천사대교, 5월 목포 해상케이블카 개통으로 서남권 관광수요가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오그룹에서 자은도에 건설하는 관광․레저타운을 문화와 예술까지 아우르는 세계적 복합레저타운으로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박우량 군수는 "신안에는 천 개가 넘는 섬이 있어 섬을 활용한 관광산업의 메카로 발전하고 있다"며 "이번 자은도 관광·레저타운 조성 투자협약을 계기로 지역발전을 꾀하고, 찾아가고 싶은 신안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지오그룹은 2009년 설립, 부동산개발 및 종합건설업에 주력해왔다.

힐스테이트라는 브랜드로 아파트 건설사업에 탁월한 수완을 발휘해 지역의 건실한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