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커뮤니티케어 지자체 선정…광주·전남 유일
상태바
서구, 커뮤니티케어 지자체 선정…광주·전남 유일
  • 조찬천 기자
  • 승인 2019.04.04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구청 전경

광주 서구가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사회 통합돌봄 선도사업(커뮤니티케어)' 대상지로 최종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광주·전남 지자체 가운데 유일하게 광주 서구가 선정된 것.

커뮤니티케어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사업으로 광역시·도가 1차 자체심사를 거쳐 노인 22개, 장애인 5개, 정신질환자 2개지자체 등 29개 지자체가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에 진출한 29개 지자체는 민간심사위원회 서류심사와 발표심사를 거쳐 광주 서구를 비롯한 8개 지자체가 최종 선정됐다.

노인분야에서는 광주 서구, 부천시, 천안시, 전주시, 김해시가 선정됐으며 장애인 분야는 대구 남구와 제주시 그리고 정신질환자 분야는 경기도 화성시가 선정됐다.

이번 심사에서 서구는 선도사업의 선제적 추진을 위한 각 분야의 기관, 단체, 병원 등과 업무협약, 다직종 연계시스템을 구축한 민관협력 분야 및 돌봄 일자리 창출분야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이번 선정으로 서구는 사업비 16억원과 주거, 보건의료, 요양, 돌봄서비스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독립생활을 지원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서대석 서구청장은 "민관협력의 성공적 복지모델로 인정 받아온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커뮤니티케어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커뮤니티케어 추진단을 구성하고, 행정시스템과 민관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지역사회 통합돌봄 실행계획 수립 등 커뮤니티케어를 본격 추진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