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왕인문화축제 10개국 주한외교사절단 방문
상태바
영암왕인문화축제 10개국 주한외교사절단 방문
  • 백옥란 기자
  • 승인 2019.04.0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암군은 2019 영암왕인문화축제를 맞아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주한외교사절단이 1박2일 일정으로 영암군을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 10개국 25명의 주한외교사절단이 1박2일 일정으로 영암군을 방문하고 행사에 참여한 후 전동평 영암군수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한 외교 대사와 통역단으로 구성된 10개국 25명의 주한외교사절단은 '왕인의 빛! 소통·상생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영암왕인문화축제 개막식과 왕인호 상생의 돛줄을 올리는 퍼포먼스에 참여했다.

이튿날은 도갑사, 도기박물관, F1경기장에서 카트 체험을 하는 등 영암의 아름다움과 자연을 만끽하는 시간을 가졌다.

전동평 군수는 주한외교사절단과 환영 만찬, 환송 오찬의 시간을 갖고 영암군을 방문해 주심에 감사와 기쁨의 인사를 전했으며 영암군의 특산품인 영암도기를 선물로 전달했다.

주한외교사절단을 대표해 단장인 로돌포 솔라노 퀴로스 주한 코스타리카 대사는 답사 중 "영암왕인문화축제가 대한민국 우수 축제로 거듭나기를 기원한다"며 전동평 군수와 조정기 군의회의장 등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감사패와 코스타리카 특산품을 전동평 군수에게 전달했다.

영암군 관계자는 "주한외교사절단 초청을 통해 우리나라 대표 인물축제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 이제는 세계인과 함께하는 글로벌 축제로 한 단계 성장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