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공항, 해외 여행객 증가
상태바
무안공항, 해외 여행객 증가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05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본부세관, 해외여행 통관서비스 제공 만전

광주본부세관(세관장 조훈구)은 2014년 1분기 무안국제공항을 이용한 해외여행객은 2만7천여명으로 전년 동기대비 28%, 여객기는 240편으로 전년 동기대비 17% 증가하는 등 2012년 이후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다.

해외여행객의 대부분은 중국인(84%)이 차지하였으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 등에서 중국, 일본, 대만의 여행객을 적극적으로 유치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되었다.

조 세관장은 “4월부터 中 전세기 3개 노선의 취항과 더불어 72시간 무비자 입국제도가 확대되는 등 중국인 여행객이 대폭 증가할 것”을 예상하면서

“여행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정확한 휴대품 통관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불법 의약품류 및 마약 등 국민건강 위해물품과 총기류 등 사회안전을 위협하는 물품의 반입은 원천 차단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올해 3월까지 세관에 적발된 물품은 불법 의약품류, 과일 및 육류 등 680건으로 전년대비 20% 증가하였으며, 매년 적발 건수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한편, 관세청은 우리나라를 비롯한 전세계 165개국의 면세한도, 외국환 신고 등 여행자 통관정보를 담은 앱 프로그램인 ‘포트패스(PORT-PASS)’를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