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놀고 쉬고!"…담양 '소풍마켓' 25일 첫 개장
상태바
"먹고 놀고 쉬고!"…담양 '소풍마켓' 25일 첫 개장
  • 김민선 기자
  • 승인 2019.05.19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군에서 친환경 먹거리와 직접 만든 수공예품이 함께하는 플리마켓이 열린다.

담빛여행사업단은 오는 25일 추월산 옆 소광장에서 '담빛소풍마켓'을 연다.

소풍마켓은 단순 마켓이 아닌 놀 거리가 있는 소풍 콘셉트의 차별화된 마켓이다.

담양군에서 육성된 풀뿌리공동체, 마을기업, 사회적 기업과 담양의 농부, 청년, 상인들이 함께하는 건강한 시민 참여형 마켓이다.

행사장은 로컬푸드 농산물 및 청년 상인들의 공예품, 새로운 먹거리가 있는 '판매존', 추월산 잔디밭을 배경으로 피크닉 돗자리 등을 대여해 여유로이 쉴 수 있는 '소풍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체험존' 세 구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상설마켓, 재능판매마켓, 푸드존, 놀이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 소풍마켓은 생태 담양 만들기와 쓰레기 없는 마켓을 위해 일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친환경 방식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소풍마켓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리며 담양시티투어 버스의 담양호 코스와 연계해 차 없이 떠나는 주말여행에도 제격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6월과 7월에도 운영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담빛여행사업단(061-383-8043)과 소풍마켓 인스타그램(@dambit_tou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