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외국어타운, 영어퀴즈대회 개최
상태바
강진외국어타운, 영어퀴즈대회 개최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3.11.1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관내 초등학교 학생 50명 참여 영어실력 겨뤄

강진외국어타운이 지난 9일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0명을 대상으로 ‘제2회 영어퀴즈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초등학교 학생들의 영어능력 향상과 영어학습 동기부여를 위해 개최된 것으로 강진외국어타운의 정규수업과 초등 교과 수준의 영어회화 표현, 어휘, 인물, 동물, 속담과 관련된 일반상식 위주로 출제했다.

▲ 지난 9일 강진외국어타운에서 개최한 제2회 영어퀴즈대회에 관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50명이 즐겁게 참여하고 있다.
대회 진행 방법은 다른 퀴즈대회와 차별화하기 위해 단계마다 새로운 방식을 적용했다. 1단계에서는 30문제를 제시해 오답자는 탈락시키는 골든벨 방식으로 최종 10명을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10문제를 제시 다득점자 6명을 선발했다. 최종 3단계에서는 영어인터뷰를 실시 우승자를 선정했다.

대회 결과 중앙초등학교 학생이 1~3위를 모두 차지했다. 문정인 학생(6학년)이 이번 퀴즈대회 최종 우승을 거머쥐었으며, 공다영 학생(6학년)이 2위, 김강윤(6학년), 이필립(6학년), 황창오(6학년), 윤지현(5학년) 학생이 공동 3위를 차지했다.

외국어타운 관계자는 “이날 수상한 학생들은 그동안 외국타운 심화영어과정과 방학캠프 등 학습 위주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해 왔다.”며 “영어프로그램을 통해 실력이 많이 향상될 수 있음을 보여줬다.”고 밝혔다.

강진군수(강진원)는“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향상되었길 바란다.”며 “초등학교 영어 교육을 위해 내년에도 3개교에 영어체험교실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초등학교 영어 교육을 위해 강진외국어타운 운영은 물론 지난 2011년도부터 영어체험교실 설치 사업을 추진 올해까지 관내 8개교에 설치 완료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