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가 논란에'…신세계 건설 아파트 분양가 소폭 조정
상태바
'초고가 논란에'…신세계 건설 아파트 분양가 소폭 조정
  • 연합뉴스
  • 승인 2019.05.3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3㎡당 2천400만원서 200만원 낮추기로…서구청 "승인 불가피"
▲ 신세계 로고[연합뉴스 자료]

광주에서 최고 분양가를 내세운 신세계 건설이 고가 논란에 분양가를 다소 낮추기로 했다.

신세계건설 시행사인 장원 D&C 관계자는 31일 연합뉴스 통화에서 "(분양가격이 비싸다는) 여론을 고려해 3.3㎡당 분양가를 애초 신고한 2천400만원에서 2천200만원으로 낮추겠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어 "오늘 중으로 서구청에 분양가 변경 신청을 하고 승인이 떨어지면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겠다"고 말했다.

시행사 측은 "서구 농성동 옛 상록회관 자리에 들어설 아파트(빌리브 트레비체)는 입주 후 2년간 모든 가구에 조식, 세탁, 청소, 설거지 서비스와 서울 타워팰리스 등 고급 아파트처럼 병원, 역, 터미널 등을 갈 때 차량도 무료로 제공한다"며 "최고급 자재 사용 등을 감안하면 분양가가 턱없이 비싼 것은 아니라"고 주장했다.

빌리브 트레비체는 55평 84가구, 56평 32가구, 77평 4가구, 85평 2가구 등 총 122가구다.

85평 펜트하우스의 경우 19억원가량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공공택지와 투기과열지구 내 아파트는 지자체가 분양가상한제에 따라 심의를 해 분양가를 정하는데 그 외 일반아파트는 시행사 신청대로 승인해줄 수밖에 없다"며 "신세계건설 아파트는 워낙 분양가가 비싸 한차례 조정을 권유했고, 분양가를 낮추면 그 액수대로 승인해줄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대해 지역 부동산 업계에선 "초고가 분양가 정책으로 가뜩이나 고공행진하는 아파트 분양가가 폭등할 우려가 있다"며 "'해도 너무한다'는 말이 나온다"고 꼬집었다.

한 부동산 중개업소 관계자는 "이런 초고가 분양가는 결국 건설사와 시행사만 배를 불리고, 허리띠를 졸라매는 실수요자들은 감히 쳐다 볼수도 없는 박탈감만 안기게 된다"며 "대다수 중개업자에게도 반가운 일이 아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