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사랑상품권 할인율 5%로 확대
상태바
순천사랑상품권 할인율 5%로 확대
  • 한형철 기자
  • 승인 2019.06.0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목상권과 전통시장 매출증대 기대

순천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공동체 강화를 위해 10일부터 지역 화폐인 순천사랑상품권 할인율을 2%에서 5%로 확대 시행한다.

이번 '순천사랑상품권' 할인율 확대는 정부의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지역사랑상품권 할인율 확대 방침에 따라 지난 4월 관련 조례를 정비하고 1억2천만원의 국·도비 지원금을 활용해 시행하게 됐다.

▲ 순천사랑상품권 가맹점 스티커

순천사랑상품권은 2018년 4월에 출시해 2019년 5월까지 2%의 낮은 할인율에도 불구하고 16억원을 판매고를 달성해 서민경제의 터전인 지역 상점가로 소비 유도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있다.

상품권 종류는 3천원권, 5천원권, 1만원권이며, 개인이 현금으로 구매할 경우 월 50만원, 연 400만원 한도 내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상품권의 사용은 대규모점포와 준대규모점포, 유흥주점이나 사행성 게임물영업소를 제외한 관내 6천여개 가맹점에서 가능하며 출입구에 가맹점스티커가 부착되어 있다.

순천사랑상품권은 권면 금액의 50% 이상을 사용할 경우 나머지 금액을 상품권이나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고, 현금영수증 가맹점에서 사용할 경우 현금영수증 발급도 가능하다.

판매와 환전은 농협은행, 순천농협, 순천광양축협, 순천원예농협, 전남낙농농협의 48개 점포에서 대행한다.

순천시관계자는 "순천사랑상품권 이용이 확산될 수 있도록 가맹점들의 협조를 당부한다"며 "이번 할인율 확대가 지역상품권의 활성화로 이어져 골목상권과 전통시장등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