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금이 누나' 나오는 풍류달빛공연 보러오세요"
상태바
"'대금이 누나' 나오는 풍류달빛공연 보러오세요"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9.06.10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오후 7시 무등산생태탐방원
▲ 풍류달빛공연 웹포스터

제3회 풍류달빛공연이 오는 15일 오후 7시 무등산생태탐방원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에는 '대금이 누나', '이희문컴퍼니'가 출연한다.

'대금이 누나(김지현)'는 중요무형문화재 제1호 종묘제례악 이수자로 현재 유튜브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대금 연주자이다.

이날 공연에서는 '청송곡', 'FAKE LOVE', '인연', 'My Heart Will Go On(타이타닉 OST)' 등을 연주한다.

'청송곡'은 전통가곡 '태평가'를 변주한 대금 독주곡으로 대금 특유의 맑은 음색과 자연스럽게 흐르는 가락이 멋스러운 곡이다.

'FAKE LOVE'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곡으로 원곡이 담고 있는 사랑의 아픔과 이별의 슬픔을 대금으로 표현해 더욱 애잔하고 서정적인 느낌을 자아낼 것이다.

'이희문컴퍼니' 대표 이희문은 국악에 재즈, 힙합, 레게, 록 등 현대적 음악을 접목한 신선한 음악과 독특한 스타일링으로 대중을 사로잡은 국악계의 '이단아'로 통한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인 동시에 2010년 제16회 전국민요경창대회 종합부문 대통령상, 2014년 KBS 국악대상 민요상, 2015년 문화예술발전유공자 포상 '오늘의 젊은 예술가상' 등을 수상한 실력 있는 소리꾼이다. 

▲ 대금이 누나 김지현

이번 공연에서는 '긴 아리랑', '한 오백년, 강원도 아리랑', '오봉산타령, 한강수타령', '매화타령', '양류가', '아리랑쓰리랑', '노랫가락차차차', '이팔청춘가', '양산도', '태평가', '노랫가락', '창부타령', '신고산타령', '궁초댕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사회는 국악인 김나니가 맡는다. 김나니는 KBS2 ‘불후의 명곡’, MBC '복면가왕' 등 방송출연을 통해 입지를 다진 만능 재주꾼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