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여성과 함께하는 더 나은 일자리 창출
상태바
광주시, 여성과 함께하는 더 나은 일자리 창출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9.06.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일자리 혁신투어…지원 정책 설명·현장 의견수렴

광주시는 28일 광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회의실에서 '여성과 함께하는 일자리 혁신투어'를 개최했다

여성일자리 혁신투어
여성일자리 혁신투어

시는 분야별 일자리 사업 참가자와 수행기관 등 관계자의 소통을 통해 사업 진행상황 등을 점검하고, 더 나은 일자리 창출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부터 혁신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혁신투어에는 광주시 일자리위원회, 일자리위원회 여성분과위원, 새일센터 일촌기업, 여성취업기관, 제조업 여성종사자, 경단여성 취업준비생, 새일센터 참여 여성 등 50여 명이 참석해 여성 일자리 정책의 개선방안 수립을 위한 방안 등을 논의했다.

행사는 현재 추진 중인 다양한 여성일자리지원정책을 설명한 후 사업에 직접 참여하고 있는 수행기관과 참여자들의 제안과 건의사항을 듣고 해법을 제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여성들의 직장 적응 기간 기업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경력단절인턴십 지원과 기업에서 여성들이 근무하기 좋은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시설환경개선지원사업에 대한 지원을 늘려줄 것을 제안하고 산단 주변에 쉼터 활용 공간 마련과 진곡산단의 셔틀버스 증차도 건의했다.

또한 여성새일센터 사업 참여 여성들이 인턴사업과 직업교육훈련사업에 참여해 일자리를 찾는데 성공한 경험 사례도 공유했다.

오영걸 시 일자리정책관은 "이번 여성 일자리 혁신투어에서 제시된 현장 이야기는 관계 부서, 기관과 심도있게 논의한 후 타당사업에 대해서는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제도 개선 사항 등은 중앙부처에 건의하는 등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