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무등벤처포럼 개최
상태바
제6회 무등벤처포럼 개최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08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케팅 비법 전수’…위메프 박유진 홍보이사 강연

우리지역 창업벤처기업의 투자유치와 정보공유를 위한 제6회 무등벤처포럼이 9일 오후5시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은 뛰어난 마케팅 전략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기업의 홍보 전문가를 초청해 창업․벤처기업의 우수한 제품이 빛을 발할 수 있는 마케팅 기법에 대해 들어보고 ‘글로벌 핫트렌드’ 코너를 통해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첫 순서로 국내 소셜커머스 선두주자인 위메프의 박유진 이사가 “고객의 영혼을 사로잡는 마케팅 3.0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위메프는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3년만에 거래액 39억원에서 1500억원으로 38배 이상 성장했고, 작년 1년동안 직원이 550명에서 1,131명으로 총 98%나 늘어난 국내 대표적인 소셜커머스 회사임

두 번째로 최신정보에 소외될 수 있는 지역기업을 위해 ‘글로벌 핫 트랜드’를 소개하여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사업아이템 선정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기업들이 마케팅에 주로 활용하는 광고 플랫폼*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앱세서리(Appcessories)**에 대하여 에바인의 한선우 마케팅팀장 및 (주)쓰리닷 송승한 대표가 각각 발표한다.

* 광고플랫폼 : 광고를 시작하고 진행할 수 있는 기본 바탕이 되는 하드웨어 아키텍쳐 및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를 모두 합쳐놓은 총집합체

** 앱세서리 : 앱과 액세서리의 합성어로 스마트폰과 테블릿 PC 사용자들을 위한 기능보완, 앱 확장지원 용도의 액세서리

마지막으로 “IR & 멘토링” 시간에는 ‘(주)세온엔텍’와 ‘(주)디엠아이티’ 그리고 ‘(주)엘티에스코리아’ 등 3개사가 투자유치를 위한 사업계획을 발표하며, 엔젤투자클럽 등 투자전문가들이 투자가능성 및 향후 사업성 등 경영 전반에 대해 냉철한 코칭을 해줄 전망이다.

이외에도 행사 종료 후 참석자간 정보교류 및 선도기업과 창업자간 멘토링 등 인적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시간을 갖는다.

“무등벤처포럼”은 예비창업자 및 창업기업 간 네트워크 활성화, 최신정보 제공, 멘토링을 통한 투자유치를 목적으로 중소기업청, 광주광역시, 광주테크노파크, 엔젤투자협회가 지원하여 작년 11.6일 결성되었으며, 매월 1회 정기적으로 개최된다.

포럼은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