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국악 상설공연 7월 첫째 마당…시립창극단 국악한마당
상태바
광주 국악 상설공연 7월 첫째 마당…시립창극단 국악한마당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9.07.0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광주공연마루, 남도굿거리·부채춤·민요·앉은발사물놀이 등

광주 대표 문화관광 콘텐츠로 호응을 얻고 있는 브랜드 공연 '광주 국악 상설공연' 7월 첫째 마당이 오는 6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문을 연다.

광주시립창극단이 꾸미는 이번 마당은 유영애 감독의 남도굿거리, 부채춤, 한량무, 민요, 앉은발사물놀이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광주시립창극단
광주시립창극단

첫 무대는 전라도를 비롯한 남쪽 지방에서 풍류나 삼현육각으로 쓰이는 굿거리로, 풍류의 마지막곡인 굿거리 선율에 남도민요인 성주풀이 가락을 더해 만든 기악 합주곡이다.

이어지는 '부채춤'은 다양한 춤사위로 우리 춤의 전통적인 깊이와 현대적 미가 조화를 이룬다.

'한량무'는 관조적이면서도 풍류를 즐기는 듯한 선비의 모습을 표현, 한국적 이미지를 부각시킨 정돈된 춤사위와 간결한 춤이 돋보인다.

민요 '신 사철가'는 사계절의 아름다움과 각 절기마다 자연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과 멋을 표현한 신민요이다.

마지막 무대를 장식하는 '앉은발 사물놀이'는 꽹과리, 장구, 징 등 네가지 악기 연주에서 느낄 수 있는 신명나는 무대를 선사한다.

신명나는 국악공연을 만나볼 수 있는 광주 국악 상설공연은 매주 토요일 오후 5시 광주공연마루에서 전석 무료로 진행된다.

관람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선착순 입장 가능하며, 자세한 공연 정보는광주문화예술회관(062-613-8379)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