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착공…"자영업자·서민 금융지원"
상태바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착공…"자영업자·서민 금융지원"
  • 연합뉴스
  • 승인 2019.07.03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스톱 종합상담센터…창립기념일 11월 20일 문 열어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윤석현 금융감독원장(왼쪽 다섯번째)이 3일 오후 광주 동구 광주은행 중부지점에서 열린 자영업자·서민과 함께하는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서 참석자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2019.7.3 [광주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광주은행 포용금융센터 기공식
윤석현 금융감독원장(왼쪽 다섯번째)이 3일 오후 광주 동구 광주은행 중부지점에서 열린 자영업자·서민과 함께하는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에서 참석자들과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2019.7.3 [광주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광주은행은 3일 광주 동구 충장로 5가 옛 중부지점에서 포용금융센터 기공식을 가졌다.

포용금융센터는 지역 내 자영업자·서민을 대상으로 자금지원, 채무조정 상담, 경영컨설팅 등을 하는 원스톱 종합상담센터로 육성된다.

특히 금융 취약계층의 고금리 대출을 중저금리로 바꿔주거나 부채관리 서비스를 하고,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캠코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금융서비스도 한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지역대표 은행으로서 지역 자영업자를 위한 금융지원과 서민을 위한 포용금융은 책무이자 사명"이라며 "자영업자와 서민의 경영·금융 애로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고 해결하는 데 최선을 다해 지역과 상생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포용금융센터가 들어설 옛 중부지점은 광주은행 창립 당시인 1968년 본점으로 활용됐다.

포용금융센터는 광주은행 창립기념일인 올해 11월 20일 문을 열게 돼 그 의미가 각별하다.

이날 기공식에는 윤석헌 금융감독원장, 송종욱 광주은행장, 이병훈 광주시 문화경제부시장, 손중호 상인연합회장, 이경채 소상공인연합회장, 박종광 광주신용보증재단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윤석헌 원장은 광주은행 기공식 후 광주은행 본점에서 개최된 광주은행의 '자영업자 경영컨설팅 세미나' 현장을 방문해 관계자를 격려하고 자영업자의 경영·금융 애로 상담을 했다.

기공식에 앞서 이날 광주은행 본점에서는 금융감독원 주관으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과 6개 지방은행장이 한자리에 모여 지역경제 동향을 살피고 지방은행의 역할을 논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