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세계] 마블 슈퍼히어로 시리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상태바
[영화 신세계] 마블 슈퍼히어로 시리즈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 신현호 편집인대표
  • 승인 2019.07.04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어벤져스: 엔드게임'(2019) 이후를 다룬 첫 번째 마블 시리즈다.

알려진대로 MCU(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페이즈3'를 마무리하는 동시에 '페이즈4'를 시작하는 작품이다.

아이언맨 없는 세상에서 스파이더맨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까? 마블이 피터 파커의 눈으로 '엔드게임' 이후의 세계를 흥미롭게 그려낸다.

뉴욕을 지키는 '친절한 이웃' 스파이더맨이 전 세계를 구하는 영웅으로 거듭난다는 게 이 영화의 큰 줄기다.

다만 히어로인 동시에 첫 사랑에 골인하는, 소년에서 남자가 되는 성장담을 덧댄 탓에 슈퍼 히어로물보다 하이틴 영화의 느낌이 강하다.

영화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 이야기는 아버지처럼 든든하고 형처럼 따뜻했던 아이언맨 토니 스타크가 지구를 구하고 사망한 직후의 시점에서 시작된다.

피터 파커는 아이언맨을 그리워하지만, 아이언맨을 대체하는 히어로가 되길 바라는 사람들 사이에서 혼란을 느낀다.

세상을 구하는 것도 중요한 일이지만 아직 피터 파커는 친구들과 유럽여행을 가고 싶고, 좋아하는 MJ(젠다야 콜맨 분)에게 로맨틱한 고백을 전하고 싶은 평범한 사춘기 소년일 뿐이다.

쉴드의 국장 닉 퓨리(사무엘 L. 잭슨)와 미스터리한 히어로 미스테리오(제이크 질렌할)의 제안이 부담스러운 이유다.

대부분의 마블의 히어로가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쉽지 않은 과정을 겪는다지만 유독 스파이더맨에게는 시련과 고난이 많은 듯하다.

그리고 언제나처럼 피터 파커는 스스로 알을 깨고 성장하는 대견함으로 관객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킨다.

'스파이더맨: 파 프롬 홈'은 예고로 가늠할 수 없는 반전 스토리에 마블이 자랑하는 화려한 액션과 CG는 단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스파이더맨' 시리즈 만의 유머 코드 또한 유쾌하고 매력적이다. 12세 관람가. 상영시간 129분.

https://movie.naver.com/movie/bi/mi/mediaView.nhn?code=173123&mid=4282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