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빛·흥 어우러진 세계 속 광주로'…세계수영대회 전야제
상태바
'물·빛·흥 어우러진 세계 속 광주로'…세계수영대회 전야제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9.07.1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K-POP 축하공연 등…5·18 민주광장·금남로서 '팡파르'

'평화의 물결 속으로 (DIVE INTO PEACE)'를 기치로 내건 세계인의 수영 축제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가 전야제를 계기로 한껏 분위기가 고조된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는 수영대회의 성공 개최와 분위기 조성을 위해 11일 5·18 민주광장과 금남로 일대에서 전야제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전당

5·18 민주광장에서 오후 7시 10분부터 9시 40분까지 열리는 공연 행사는 K-POP의 향연이다.

공연 1부에서는 코요테, 매드크라운, 이하이 등이, 2부에서는 달수빈, 김연자, 위너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출연해 흥겨운 노래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1부와 2부 사이, 개회식 하이라이트인 '물 합수식' 리허설이 광장 분수대에서 펼쳐진다.

'물 합수식'은 각국의 물이 '민주·평화·인권'의 도시 광주에서 합쳐져 세계의 평화와 번영을 모색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5·18 민중항쟁의 중심이었던 금남로에서도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물, 빛, 흥'이라는 주제 아래 오후 4시부터 9시30분까지 펼쳐지는 금남로 행사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 된다

팝페라, 아프리카 타악, 7080 통키타, 버스킹 등을 비롯해 주먹밥 만들기와 수리달이 부채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한편 광주시와 조직위는 전야제 행사를 위해 일부 도로를 통제할 예정이다.

11일 오전 9시부터 자정까지 금남로 3가(금남공원)부터 금남로 1가 도로(전일빌딩)가 전면 통제되고, 금남로 1가 분수대 앞 원형도로는 오후 5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차량이 통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