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뉴스] "견과류, 남성 성 기능 개선"
상태바
[디저트뉴스] "견과류, 남성 성 기능 개선"
  • 연합뉴스
  • 승인 2019.07.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견과류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견과류 [게티이미지뱅크 제공]

견과류가 남성의 성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새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스페인 로비라 이 비르길리(Rovira i Virgili) 대학 인간 영양연구실 요르디 살라스-살바도 교수 연구팀은 아몬드, 개암(hazelnut), 호두 등 견과류를 하루 60g(두 줌 정도) 먹는 남성은 성 기능이 좋아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메디컬 뉴스 투데이가 29일 보도했다.

건강한 남성 83명(18~35세)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 43명은 채소, 과일이 적고 지방이 많은 서양식 식사와 함께 매일 이러한 견과류 60g을 14주 동안 먹게 하고 나머지 40명은 서양식 식사만 하게 한 결과 이 같은 사실이 밝혀졌다는 것이다.

연구팀은 실험 전후에 성 기능에 관한 설문조사와 함께 발기 기능을 나타내는 음경 혈관의 산화질소(NO)와 E-셀렉틴(selectin) 수치를 측정했다.

그 결과 견과류 그룹은 대조군에 비해 성 기능을 나타내는 2가지 지표인 오르가슴 능력과 성욕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발기 기능과 섹스 만족도는 두 그룹 사이에 별 차이가 없었다. 음경 혈관의 산화질소와 E-셀렉틴 수치도 비슷했다.

작년에는 이런 견과류를 매일 먹으면 정자의 질이 좋아진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된 일이 있다.

이 연구결과는 '영양소'(Nutrients) 최신호에 실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