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블루 이코노미 도민 참여로 발전 기틀 마련해야"
상태바
김영록 지사, "블루 이코노미 도민 참여로 발전 기틀 마련해야"
  • 박창석 기자
  • 승인 2019.09.02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2일 오전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9월 정례조회에서 인사말, 시상하고 있다. 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국제농업박람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김종갑 신성장산업과장이 공부해 온 ‘e-모빌리티 산업중심지 전남’을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2일 오전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9월 정례조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직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국제농업박람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김종갑 신성장산업과장이 공부해 온 'e-모빌리티 산업중심지 전남'을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일 "블루 이코노미를 비롯해 전남 발전을 이끌 각 전략산업에 대해 직원부터 공감을 확산하고, 이를 토대로 도민들에게 잘 설명함으로써 소통과 참여 속에 지역 발전 기틀을 마련해나가자"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왕인실에서 열린 9월 정례조회를 통해 "전남 새 천 년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와 전남테크노파크, 녹색에너지연구원 등 도민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전략사업 및 추진 기관의 성공과 성장을 위해선 도민 홍보가 절대적"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정례조회에서 김종갑 신성장산업과장이 '공부합시다'란 콘셉트로 발표한 e-모빌리티 신성장산업과 관련해 "블루 이코노미 실현을 위한 한 프로젝트로, 멋지게 출발했지만 아직도 여전히 걸음마 단계"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도권은 가만히 있어도 산업을 유치할 수 있지만 전남은 지방이라는 한계 때문에 2배, 3배 곱절로 노력해도 부족하다는 인식을 갖고, 미래 운송수단인 e-모빌리티 산업 분야에서 굳건한 1위를 지키도록 부단히 노력해나가자"고 독려했다.

김 지사는 또 "앞으로도 '공부합시다'란 프로그램을 통해 전남의 다양한 전략사업에 대한 직원의 이해도를 높여 공감대를 형성, 도민에게 홍보해 참여를 이끌어내야 한다"며 "국가 계획 반영 및 예산 확보 등 단계별로 구체적 실천계획을 세워 하나하나 추진해 성과를 내도록 하자"고 덧붙였다.

특히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비전에 대한 홍보 강화를 당부했다.

김 지사는 "대통령이 광복절 기념사에서 환황해권의 중심으로 언급한데 이어 국무회의 등 여러 석상에서 전남의 미래 비전이자 대한민국 발전을 이끌 새로운 사업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각별한 애정을 갖고 비전 실현에 매진해줄 것을 독려했다.

김 지사는 "비전에 '청정'이 들어간 것은 전남의 깨끗한 이미지를 강조한 것이지만 한편으론 공무원사회의 청렴을 의미하기도 하다"며 "공직사회가 반드시 실천해야 할 덕목인 청렴과 소통을 통해 도민으로부터 신뢰를 쌓고, 법에 구체 규정이 없더라도 합목적적인 도민 및 기업 등의 민원 업무에 대해서는 피하지 말고 민원인 편에 서서 적극행정을 펼쳐달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올 한 해 전남의 새 천년 비전인 '청정 전남, 블루 이코노미' 실현을 위한 국비 확보에 매진해온 결과, SOC뿐만 아니라 전략 분야 국비가 많이 반영돼 정부 예산안에 지난해보다 6천억 늘어난 6조 7천억 원을 확보했다"며 "사상 첫 7조 원 달성을 위해 국회 예산 심의 과정에서 막바지 노력을 기울여나가자"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어 "올 한 해 지금까지 추진해온 업무를 잘 마무리해 도정에 큰 성과를 내도록 하자"며 "도의회의 행정사무감사와 도정질문, 국회의 국정감사 등을 잘 준비하고, 2020년도 도 예산 편성 시 도민 행복시대를 열어갈 핵심 전략사업 예산을 과감하게 확보해 지역 발전을 일궈나가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