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대한조선과 함께 그리스 탱커선박 수주
상태바
전남도, 대한조선과 함께 그리스 탱커선박 수주
  • 박창석 기자
  • 승인 2019.09.10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스 아티키주에서 아프라막스급 2척 1천200억 원 규모

전남도는 유럽을 순방 중인 김영록 도지사는 9일(현지 시각) 그리스에서 대한조선과 함께 아프라막스급 탱커선박 2척 수주 계약을 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리스를 순방 중인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9일(현지시간) 순방에 동행한 대한조선 박용덕 사장과 아테네에서 대형선사 선엔터프라이즈 대표를 만나 탱커선박 아프라막스급(11만 5천톤) 2척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가격은 척당 5천만 불로 총 1억 불(약 1200억 원)에 달한다. 앞줄 왼쪽부터 대한조선 박용덕 사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스타브로스 리바노스 선엔터프라이즈 회장. (뒷줄 왼쪽) 임수석 주 그리스대사.
그리스를 순방 중인 김영록 전남도지사가 9일(현지시간) 순방에 동행한 대한조선 박용덕 사장과 아테네에서 대형선사 선엔터프라이즈 대표를 만나 탱커선박 아프라막스급(11만 5천톤) 2척의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가격은 척당 5천만 불로 총 1억 불(약 1200억 원)에 달한다.
앞줄 왼쪽부터 대한조선 박용덕 사장, 김영록 전남도지사, 스타브로스 리바노스 선엔터프라이즈 회장. 뒷줄 왼쪽 임수석 주 그리스대사.

김영록 지사는 이날 오전 게오르기오스 빠뚤리스 아티키주지사를 만나 여수 경도 해양리조트단지, 신안 천사의 섬 등 전남의 관광 인프라를 소개했다.

김 지사는 "두 지역은 해양관광산업을 선도하는 지역으로, 해양관광산업을 차세대 미래전략산업으로 육성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며 전남 2천200여 아름다운 섬과 아티키주 섬의 지속가능한 관광 개발을 위한 교류 협력을 제안했다.

김 지사는 또 전남 소재 조선사와 조선기자재기업 현황 및 우수 기술력을 설명하고, 향후 선박 수주를 위한 협력을 당부했다.

그리스는 전 세계 선박의 16.5%인 5천57척의 선박을 보유한 세계 1위의 해운업 국가다.

또 빼어난 경치를 자랑하는 4천여 섬이 있어 관광산업이 매우 발달했다.

아티키주는 살라미나섬, 에기나 섬, 포로스 섬 등 많은 섬을 포함하고 있다.

김 지사는 이어 순방에 동행한 박용덕 대한조선 사장과 함께 그리스 대형 선사 대표를 만나 탱커선박 아프라막스급(11만 5천t) 2척 수주계약을 체결했다.

가격은 척당 5천만 달러, 총 1억 달러 규모다. 한화로는 1천200억 원이다.

김 지사는 이 자리에서 "계약을 체결한 대한조선은 2004년 창립 이래 단 한 건의 안전사고 없이 무사고 인도 기록을 세울 만큼, 세계 최고의 안전과 품질을 자랑하는 조선사"라고 소개했다.

이어 "전남에는 대한조선뿐만 아니라 최고의 기술을 자랑하는 37개 선사와 210여개 기자재기업이 있으므로, 선박 발주 시 전남의 조선사들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며 "도에서는 필요한 모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