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하시죠?" 전통시장 축제 광주·전남 9월 20∼10월 20일 열려
상태바
"시장하시죠?" 전통시장 축제 광주·전남 9월 20∼10월 20일 열려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9.09.19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에서 재즈공연을 곁들인 맥주파티, 어린이 미술전시회, 전어잡기대회, 패션쇼, 주민노래자랑,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온누리상품권을 포함한 푸짐한 경품행사까지...

신나는 전통시장 축제 [연합뉴스 자료]
신나는 전통시장 축제 [연합뉴스 자료]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0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전통시장 가을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축제에는 광주·전남지역 전통시장·상점가 27곳이 참여한다.

'시장하시죠? 전통시장으로 떠나는 가을 여행'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축제는 가을 여행주간(9월12~29일), 전국 우수시장박람회(10월18~20일)와 연계해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문화공연, 특가판매, 체험행사, 공동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들을 시장상인 위주로 운영되며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3일 이상 개최하여 가을축제 분위기를 띄울 계획이다.

광주지역은 1913송정역시장의 재즈공연과 더불어 맥주축제를 즐길 수 있고, 양동시장에서는 건어물과 함께하는 건맥 및 홍탁축제, 제로페이구매고객 경품행사와 전어 등 물고기 잡기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전남은 강진중앙로상가가 준비한 문화공연 및 청소년댄스경연대회를 시작으로 순천씨내몰상가의 패션쇼, 순천웃장의 어린이사생대회 및 장보기 체험, 완도5일시장의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등 가족단위 체험행사가 많은 열리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4일 출시된 온누리모바일상품권은 연말까지 2천억 한도로 월 50만원까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전통시장 축제에서 온누리모바일상품권으로 상품을 구매하면 1석 2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