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에이스페어 성황…3천800억 규모 상담 성과
상태바
광주 에이스페어 성황…3천800억 규모 상담 성과
  • 김용식 기자
  • 승인 2019.09.30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대 규모 미디어·문화콘텐츠 종합 전시회인 '2019 광주 ACE Fair'가 국내외 콘텐츠 기업과 글로벌 바이어들의 활발한 참여 속에 지난 29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광주 에이스페어 성황
광주 에이스페어 성황

이번 전시회는 총 32개국 410개 문화콘텐츠 기업들이 참가해 애니메이션, 게임, 케릭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최신 콘텐츠를 전시해 전시장을 방문한 국내외 바이어와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지난 26일, 27일 양일 펼쳐진 비즈니스 상담 기간에는 미국, 스페인, 헝가리, 중국 등 370여명의 국내외 바이어들이 참가업체 부스를 방문해 총 2천284건, 약 3천800억원 규모의 투자와 거래상담이 이뤄지는 성과를 냈다. 223여억원은 현장 계약을 체결했다.

광주의 한 애니메이션기업은 해외 투자사와 40억원 규모의 공동 제작을 확정했으며, 다른 광주 영상콘텐츠기업은 3억원 규모의 제작 투자 계약을 체결해 콘텐츠 제작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국내 한 애니메이션 기업은 중국 업체와 약 78억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해 단일 건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문화로 돈을 벌자!' 는 이번 행사의 주제에 맞게 풍성한 투자 상담과 계약이 이뤄졌다.

향후 업체 간 추가 상담 등을 통해 계약 성과는 증가할 전망이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 간 업무협약(MOU)도 활발히 이뤄졌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회원사인 동아TV가 전시 기간 중 현장 부스에서 중국 랴오디그룹·심양대학·중국태평양경제합작위원회와 콘텐츠 공동제작을 위한 협약을 체결해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는 등 총 24건의 업무협약이 체결됐다.

행사에는 정보통신기술(ICT)을 결합한 최신 체험형 실감콘텐츠 전시와 코스프레 페스티벌, 스탬프투어, 유명BJ초청 강연, 애니메이션 주인공 성우의 시연회, 엑스가리온 팬미팅 등 다양한 무대이벤트 펼쳐져 가족단위 방문객이 줄을 이었다.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최신 콘텐츠 전시로 국내 최대 규모 종합 콘텐츠전시회에 걸맞는 행사로 진행됐다"며 "내년에도 구매력 있는 세계 유력 바이어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기업들에게는 세계 시장진출의 장이 되고 시민들에게는 재미난 문화놀이터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