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에서도 '검찰개혁' 촛불집회…검찰청까지 행진
상태바
광주에서도 '검찰개혁' 촛불집회…검찰청까지 행진
  • 연합뉴스
  • 승인 2019.10.12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에서 열리는 '검찰개혁' 촛불집회12일 오후 광주 동구 금남로 거리에서 검찰 개혁과 적폐 청산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려 시민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10.12 (사진=연합뉴스)
광주에서 열리는 '검찰개혁' 촛불집회
12일 오후 광주 동구 금남로 거리에서 검찰 개혁과 적폐 청산을 촉구하는 촛불집회가 열려 시민들이 구호를 외치고 있다. 2019.10.12 (사진=연합뉴스)

검찰 개혁을 촉구하는 집회가 12일 광주 금남로에서 열렸다.

이날 오후 6시 광주 동구 금남로 거리에는 '검찰개혁·적폐 청산을 위한 광주시민행동' 주최로 촛불집회가 시민·사회단체와 시민 등 500여명(주최 측 추산)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광주에서는 두 번째로 개최된 이 날 집회에서 시민들은 '검찰개혁', '언론적폐 청산', '자유한국당 해체' 등을 구호로 외치며 촛불과 피켓을 높이 들었다.

'님을위한행진곡'을 부르며 집회가 시작됐고, 대학생·시민 등이 잇따라 무대 위에 올라 검찰 개혁 등을 촉구하는 발언을 이어갔다.

연단에 오른 조선대 학생은 "서울 서초 집회가 오늘 마지막 열린다고 하는데, 검찰 개혁과 적폐 청산을 요구하는 싸움을 계속하기 위해서라도 촛불집회는 계속 이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문화공연 등과 함께 집회를 1시간 30분가량 진행한 참가자들은 거리 행진을 시작, 광주 동구 지산동 광주 지방·고등 검찰청 앞으로 이동한 후 구호를 외치고 해산했다.

한편 지난 5일 1차 광주 촛불집회를 광주 검찰청 앞에서 진행한 광주 시민·사회단체들은 더 많은 시민이 집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집회 개최 장소를 광주 검찰청 앞에서 금남로로 변경해 이날 집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