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정원, 태국정원 야자수
상태바
순천만정원, 태국정원 야자수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1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실이 아닌 야외 아열대 식물 생육 활짝

▲ 태국정원에 조성된 야자수인 카나리아야자와 코코스야자 15주를 추가 식재하여 실제 태국에 온 것 같은 감동을 주기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오는 20일 개장되는 순천만정원에서 겨울을 이겨낸 야자수 나무들을 볼 수 있다.

태국정원에 조성된 야자수 나무들은 지난해 정원박람회 기간 동안 이국적인 모습을 연출하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야자수 나무는 특성상 온실이 아닌 야외 노지에서는 겨울을 이겨 낼 수 없다. 이에 순천시는 나무 뿌리에 왕겨, 우드칩를 투입하고 볏짚, 부직포, 랩 등을 이용하여 3중~4중으로 보온 작업을 추진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지금은 모든 야자수 등 열대나무들이 무사히 겨울을 이겨내고 건강한 생육을 보이고 있으며, 카나리아야자와 코코스야자 15주를 추가 식재하여 실제 태국에 온 것 같은 감동을 주기 위해 만발의 준비를 갖췄다.

시 관계자는 ‘온실이 아닌 일반 야외에서 열대 야자수를 성공적으로 월동함으로서 주어진 환경적 여건을 이겨낼 수 있는 새로운 조경 기술을 갖추었다며’ 태국정원 야자수 나무에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태국정원은 태국정부(농업협력부)와 순천시의 상호 교차 정원이며 태국의 전통 건축물인 살라타이, 대나무 구조물 등 자연 재료를 활용하여 아열대 지역의 열기를 저감하는 지혜로운 생활상을 보여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