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아빠 찬스' 채용 비리 전남대병원 압수수색
상태바
경찰, '아빠 찬스' 채용 비리 전남대병원 압수수색
  • 연합뉴스
  • 승인 2019.10.30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터 하드디스크·휴대전화 등 확보…광주청 지능범죄수사대 사건 넘겨받아
경찰, 전남대병원 압수수색3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전남대학교병원 행정동에서 경찰이 압수품 상자를 옮기고 있다. 경찰은 '아빠 찬스'와 '품앗이 면접' 등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전남대병원 채용 비리 의혹을 규명하고자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2019.10.30 (사진=연합뉴스)
경찰, 전남대병원 압수수색
3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전남대학교병원 행정동에서 경찰이 압수품 상자를 옮기고 있다. 경찰은 '아빠 찬스'와 '품앗이 면접' 등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전남대병원 채용 비리 의혹을 규명하고자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2019.10.30 (사진=연합뉴스)

국정감사에서 질타받은 전남대학교병원 채용 비리 의혹을 수사하는 경찰이 압수수색으로 핵심 증거물 확보에 나섰다.

30일 광주지방경찰청과 동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경찰은 이날 오전 8시 30분부터 전남대병원 본원, 화순전남대병원, 빛고을 전남대병원, 채용 비리에 연루된 사무국장 자택 등에 수사관을 보내 법원이 발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경찰은 3시간가량 이어진 압수수색을 통해 컴퓨터 하드디스크와 서류, 휴대전화 등을 확보했다.

경찰은 압수한 증거물을 분석해 사무국장 아들·조카·아들 여자친구 등의 채용 과정과 간부끼리 서로 아들 면접에 '품앗이'로 면접관으로 참여한 의혹 등을 조사할 방침이다.

'아빠 찬스' 채용 의혹 전남대병원 압수수색3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전남대학교병원 행정동에서 직원이 계단을 내려오고 있다. 경찰은 '아빠 찬스'와 '품앗이 면접' 등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채용 비리 의혹을 규명하고자 이날 전남대병원을 압수수색 했다. 2019.10.30 (사진=연합뉴스)
'아빠 찬스' 채용 의혹 전남대병원 압수수색
3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전남대학교병원 행정동에서 직원이 계단을 내려오고 있다. 경찰은 '아빠 찬스'와 '품앗이 면접' 등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채용 비리 의혹을 규명하고자 이날 전남대병원을 압수수색 했다. 2019.10.30 (사진=연합뉴스)

피의자 소환 조사는 증거물 분석이 끝나고 나서 시작될 전망이다.

수사 주체는 압수수색을 기점으로 동부서에서 광주청 지능범죄수사대로 넘어갔다.

경찰은 국정감사에서 채용 비리 의혹이 제기된 이후 사무국장이 업무용 컴퓨터의 하드디스크를 교체한 정황도 확인한다.

경찰 관계자는 "많은 수사 인력을 투입해야 해 사건이 광주청으로 넘어갔다"며 "현재 약 15명을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했다"고 말했다.

전남대병원은 지난해 교육부 감사에서 부적정 행위가 적발돼 중징계 1명, 경징계 12명, 경고 9명 등 조치를 요구받았다.

'아빠 찬스' 채용 의혹 전남대병원, 압수수색3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전남대학교병원 행정동에서 경찰이 디지털 포렌식 장비를 옮기고 있다. 경찰은 '아빠 찬스'와 '품앗이 면접' 등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전남대병원 채용 비리 의혹을 규명하고자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2019.10.30 (사진=연합뉴스)
'아빠 찬스' 채용 의혹 전남대병원, 압수수색
30일 오전 광주 동구 학동 전남대학교병원 행정동에서 경찰이 디지털 포렌식 장비를 옮기고 있다. 경찰은 '아빠 찬스'와 '품앗이 면접' 등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전남대병원 채용 비리 의혹을 규명하고자 이날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2019.10.30 (사진=연합뉴스)

병원 측은 일부가 채용 업무에 참여했으나 불법 행위에 이르지는 않았다며 이 중 12명에게 감봉(1명)·경고(11명) 조치를 했다. 이른바 봐주기 징계를 한 셈이다.

경찰은 앞서 전남대병원 노조가 검찰에 고발한 사건을 넘겨받아 병원 관계자 다수를 피의자 신분으로 입건해 채용 과정 전반을 조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