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 정선시설' 국립종자원 전남지원 영암사무소 개청
상태바
'벼 정선시설' 국립종자원 전남지원 영암사무소 개청
  • 백옥란 기자
  • 승인 2019.10.3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종자원 개청식
국립종자원 개청식

영암군은 지난 29일 국립종자원 전남지원 영암사무소에서 개청식을 가졌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개청식은 전동평 영암군수와 최병국 국립 종자원장을 비롯한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군이 미래발전 전략산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생명산업육성' 사업의 하나인 국립종자원 벼종자 정선센터는 2015년 6월 유치, 지난 8월 5년 만에 준공해 개청하게 됐다.

벼 정선시설은 지역 간 종자 공급률 불균형 해소 및 보급종의 안정적 생산·공급을 위해 채종포 계약재배를 통해 생산된 정부 보급종자를 불순물 제거 후 농가에 보급하는 시설이다.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에서 국비 248억원을 투입 영암군 군서면 도갑리 840-1번지 일대에 총 부지면적 2만9천852㎡중 연면적7천2㎡(공장동, 청사동, 관리사동)의 정선처리 능력 2천톤 규모의 벼 종자 정선센터를 전액 국비로 추진한 사업이다.

한편, 쌀 주산지인 전남 지역은 고품질 벼 종자 수요가 높으나 정선시설이 부족해 현재 종자 공급률이 43.5%로 전국 평균인 58%에도 못 미치는 수준이다.

이번 영암 벼종자정선센터가 완공돼 전남지역의 고품질 벼 보급종 공급률을 70%까지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소비자 입맛과 다양한 요구에 맞춘 신품종 개발과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우량종자 보급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