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프린지 대망의 파이널'…아시아프린지페스티벌
상태바
'2019 프린지 대망의 파이널'…아시아프린지페스티벌
  • 조미금 기자
  • 승인 2019.11.0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9일, 5·18민주광장서 대만·싱가포르·중국·태국 등 10여 개국 참여로 화려한 피날레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올해 마지막 프로그램으로 오는 8일~9일 5·18민주광장에서 아시아 최고 작가들이 함께하는 '아시아프린지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웃음꽃 피는 아시아'를 슬로건으로, 지난 4월부터 국내 공연 예술가들은 물론 아시아 전 지역 작가들과 소통하며 '아시아 프린지'를 향한 치열한 여정을 보냈다.

매주 토요일 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일원을 문화·예술의 장으로 만들었던 지난 8개월간의 대장정이 이번 ‘아시아프린지페스티벌’로 화려하게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아시아프린지페스티벌'은 대만, 싱가포르, 중국, 태국 등 아시아 10여 개국 예술가들이 대거 참여해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독특하고 유쾌한 퍼포먼스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커스·아크로바틱·퍼레이드·퍼포먼스·클라운 코미디·마임 등 여러 장르의 거리 공연이 이틀 동안 연이어 펼쳐진다.

8일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9일 오후 1시부터 7시까지 진행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크로스(중국) 'ACROS SHOW', 재키(홍콩) 'Funny Magic Show', 제이(싱가포르) '핑퐁 서커스', 웨이(대만) '몸으로 쓰는 시(詩)', 김유인 '시나브로', 미켈레 솔루션(이탈리아) 'March of Coure' 등이다.

아크로스(중국)는 중국 서커스와 경극 등 중국 전통기예를 보여주는 팀으로, 중국 서커스 전문학교를 졸업하고 아시아, 프랑스, 뉴질랜드, 캐나다, 스페인 등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다.

변검·아크로바틱·100개의 훌라우프 기술 등으로 기묘하고 환상적인 서커스 공연을 펼친다.

또 종합 마술쇼 공연을 선보이는 재키(홍콩), 서커스 플레이어 제이(싱가포르), 퍼포먼서 웨이(대만) 등 아시아 지역의 다양한 거리공연자들이 총 출동한다.

김유인의 '시나브로'
김유인의 '시나브로'

한국의 공연팀들도 만만치 않다.

김유인의 '시나브로'는 다양한 한국의 전통연희 종목과 현대의 비눗방울, 저글링 등의 기술들을 결합한 공연으로, 우리네의 아픔·슬픔을 잊을 수 있도록 한다는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긴 공연이다.

특히 눈에 띄는 작품은 미켈레 솔루션의 'March of Coure'이다.

이들은 4.2m 높이의 사람 형태인 자이언트 퍼펫 '쿠오레(Coure)'를 이용한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5명의 퍼펫 조종수가 쿠오레의 신비로운 움직임을 표현하며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