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광주전남 산업기능요원 채용상담회
상태바
2014 광주전남 산업기능요원 채용상담회
  • 광주데일리뉴스
  • 승인 2014.04.11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과 특성화고생을 잇는 온라인 청년채용박람회 개최

광주․전남지방중소기업청은 광주전남지방병무청과 공동으로『2014 광주전남 산업기능요원 채용상담회』를 오는 15일 오후 2시에 광주과학기술원 오룡관 303호에서 개최하고 이와 연계하여 15일부터 30일까지 2주간『온라인 청년채용박람회』를 병행 개최한다.

산업기능요원 채용상담회는 ‘2015년도 병역지정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군복무 대신 산업기능요원으로 취업시키고자 하는 특성화고의 󰡐만남의 장󰡑으로 우리지역에서 전국 최초로 시도되는 행사이다.

병무청은 ‘2014년부터 산업기능요원을 특성화고 졸업생 위주로 배정하고 있어, 병역지정을 원하는 중소기업은 산업기능요원 신청기간인 6월 이전에 특성화고생과의 채용 협약이 반드시 필요하다.
* ‘14년 산업기능요원의 경우 특성화고․마이터스터고․기술사관 졸업자에 한해서만 5명 이내에 배정됨.

이번 상담회에는 중소기업청 사업 참여 11개 특성화고와 200여개의 중소기업간 채용 협약이 이루어 질 예정으로, 상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에서 필요한 인력을 요청하면 특성화고에서는 적합한 학생을 선발하고 맞춤 교육을 통해 중소기업으로 우수한 인력을 지원하여 산업기능요원으로 배정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당일 참석하면 된다.

또한, 상담회와 연계하여『온라인 청년채용박람회』를 병행 개최한다.

온라인 박람회 싸이트 주소는 http://myjob.jobkorea.co.kr이며 구직자는 회원가입 후 취업희망 기업에 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상담회에 참가한 업체의 경우「산업기능요원 채용관」에서도 볼 수 있고, 이와 별도로 「우수기업 채용관」,「추천기업 채용관」에서는 지역의 우수한 업체가 참여하여 구직자를 모집한다.

부대 메뉴로는 국문이력서, 자기소개서, 취업준비 상담사례 등의「취업가이드」와 온라인 사진관, 자기소개서 면접 답변 사전 등「개인 서비스」메뉴를 통해 다양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방중기청은 지역의 청년 고용을 확대하기 위해 올 하반기에도 온라인 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찾아가는 특성화고 미니채용박람회(연중), 특성화고 JOB LINK FAIR(5.19~21), 직업탐색을 위한 진로직업 페스티벌(연중) 등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중기청 관계자는 “큰 꿈을 펼칠 수 있는 중소기업으로 달려가는 청년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내며,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