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최초' 징기스칸 글로벌 태권리더 영어스피치대회
상태바
'전국최초' 징기스칸 글로벌 태권리더 영어스피치대회
  • 강래성 기자
  • 승인 2019.12.02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수련 청소년 영어·글로벌리더십 함양 계기

전국의 태권도 수련관에서는 자녀들에 대해 '인·의·예·지'를 비롯한 인성교육과 더불어 건강한 심신과 충효사상, 미래주역으로서 꿈과 도전 정신을 함양 토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광주광역시 서구 '예능박사태권도예절관'(관장 하인숙)은 (주)코리아문화예술교육원과 함께 지난 11월 30일 전국최초로 '징기스칸 글로벌 태권리더 영어스피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예절관에서 학부모와 수련생, 관계자, 태권도협회 임원 등을 모시고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대회의 목적은 세계가 하나 된 글로벌시대 문무를 겸한 자신감 배양, 세계 공용어인 영어에 대한 부담감 해소, 아동청소년시기에 영어감각과 자신감 고취, 다문화시대에 다양한 문화적 공감대 이해와 소통, 학교에서의 영어능력향상을 위한 기본적 소양 증진 등이다.

또 국제심판 등 태권도 리더로 기본 학습능력 향상, 태권도인으로 세계무대 진출을 위한 영어활용능력 배양, 예능박사태권도예절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가정에서의 부모자녀간 소통과 스토리 공감 등 친화력 증진 등이다.

태권도 품새 국가대표선수이자 태권도 관련 박사인 하인숙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의 청소년들이 늘 자긍심과 자신감, 문무를 겸한 미래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광주광역시 전체 태권도 도장이 분기별 스피치대회를 개최하고 연말에 결선을 함께하는 등 지속적인 프로그램으로 정착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광주광역시 태권도협회, 구협회와 지자체, 교육기관 및 기업체, 단체 등의 관심과 협력을 희망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청소년들은 2020년 몽골 징기스칸 리더십캠프에 장학생으로 다녀올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될 것"이라며 "광주지역은 물론 전국적인 프로그램으로 확대되도록 다양한 분들과 소통하고 협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주)코리아문화예술교육원(대표 이연화)는 중장기적으로 문화예술콘텐츠는 물론 영어스피치대회를 전문적 시스템으로 운영해 지역과 사회발전에 기여토록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